‘2009 스티비 어워드’ 수상…40여 개 국서 1700여 편 경합, 시상식은 9월14일
올해로 6회째인 IBA는 기업과 조직의 한해 사업활동을 기업, 사무소, 제품·조직·팀·개인, 광고, 미디어활동 등 5개 부문 및 131개 분야로 나눠 평가하는 국제대회로 ‘비즈니스분야의 오스카상’으로 불린다.
코레일 사보는 올해 처음 출품, ‘올해의 홍보팀’ 스티비 어워드를 받는다. 시상식은 오는 9월 14일 미국 뉴욕에서 열린다.
지난해 이 부문 수상기관은 영국 최대 모기지은행인 HBOS. 스티비상(Stevie)은 IBA의 대상으로 그리스어의 ‘왕관’을 뜻한다.
코레일 사보는 1964년 창간, 42년간 직원들 소통의 도구로 큰 역할을 해오고 있다.
특히 직원이 직접 기자가 돼 취재하고 사진촬영도 해 철도현장의 소리를 생생하게 전하는 사내커뮤니케이션의 대표매체다.
임석규 코레일 언론홍보팀장은 “지난해 12월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편집대상)을 받아 ‘우수사보’로 인정받은 ‘레일로 이어지는 행복+’가 세계적으로도 인정받았다”면서 “이번 스티비 어워드 상을 계기로 3만2000여 직원들의 소통과 교류의 장은 물론 기업문화 전파·이미지 홍보· 마케팅홍보를 펼쳐 고객들로부터 사랑받는 최고사보가 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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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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