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J 하선정 김치, 한식전문가 맛평가서 1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식 조리 전문가 100인을 대상으로 진행된 블라인드 테스트(맛 평가)에서 CJ제일제당의 '하선정' 김치가 최고평점을 받았다.

CJ제일제당은 국내 유일의 김치 전문학과인 전남과학대 김치발효학과가 주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진행된 포장김치 맛 평가에서 자사의 하선정 김치가 평점 3.87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다음으로는 양반김치, 종가집, 풀무원 김치 순였으며 종가집과 양반김치 브랜드는 강원도 출신 조리사에, 풀무원은 경상도 출신 조리사에 비교적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평가 작업은 CJ제일제당이 시중 포장김치 브랜드의 맛을 분석, 이를 수치화 하는 작업의 일환으로 이뤄졌는데, 객관적인 평가를 위해 외부기관인 전남과학대 김치발효학과에 의뢰, 평가를 진행했다.

테스트 대상자는 인구에 비례해 서울, 경기 출신 조리사 54명, 경상도 16명, 전라도13명, 충청도 12명, 강원 5명 등으로 지역별 출신 조리사가 선정됐고, 제품 브랜드에 대한 사전정보는 철저히 차단했다. 제품 품질에 대한 선입관을 배제하기 위해 피 평가 브랜드에 1, 2, 3, 4의 번호대신 ○, △, ☆, □ 등의 기호를 사용하는 세밀함을 보였다.
김정숙 전남대 김치발효학과 교수는 총평에서 "하선정 김치는 개운하고 시원한 맛과 김치특유의 감칠맛을 잘 조화시켜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이번 조사결과가 김치제품의 세분화, 신제품 개발을 위한 참고자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처럼 전문가 집단에서 세부적인 항목에 따라 평가된 결과가 전반적으로 높게 나타나 것에 대해 CJ제일제당은 매우 고무적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이주은 CJ제일제당의 김치 브랜드 담당 부장은 "이전부터 맛에 대한 내부 평가가 있어 왔지만 요리 전문가 집단에서 내려준 평가결과에 맛에 대한 자신감을 얻은 것은 사실"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평가결과를 제품 품질 개선에 우선 적용하는 한편, 맛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보다 적극적으로 시장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대형할인점과 연계한 바캉스 프로모션과 함께 다양한 '필요'를 충족시키는 신제품을 출시, 온 오프라인을 통틀어 판매를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또 국내 김치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오는 10월 열릴 광주 김치 엑스포, 2009 서울 김치사랑 축제 등 김치산업과 관련된 외부 행사와 이벤트에도 적극 참여, 인지도 및 영향력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