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국내 유일의 김치 전문학과인 전남과학대 김치발효학과가 주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진행된 포장김치 맛 평가에서 자사의 하선정 김치가 평점 3.87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평가 작업은 CJ제일제당이 시중 포장김치 브랜드의 맛을 분석, 이를 수치화 하는 작업의 일환으로 이뤄졌는데, 객관적인 평가를 위해 외부기관인 전남과학대 김치발효학과에 의뢰, 평가를 진행했다.
테스트 대상자는 인구에 비례해 서울, 경기 출신 조리사 54명, 경상도 16명, 전라도13명, 충청도 12명, 강원 5명 등으로 지역별 출신 조리사가 선정됐고, 제품 브랜드에 대한 사전정보는 철저히 차단했다. 제품 품질에 대한 선입관을 배제하기 위해 피 평가 브랜드에 1, 2, 3, 4의 번호대신 ○, △, ☆, □ 등의 기호를 사용하는 세밀함을 보였다.
이처럼 전문가 집단에서 세부적인 항목에 따라 평가된 결과가 전반적으로 높게 나타나 것에 대해 CJ제일제당은 매우 고무적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이주은 CJ제일제당의 김치 브랜드 담당 부장은 "이전부터 맛에 대한 내부 평가가 있어 왔지만 요리 전문가 집단에서 내려준 평가결과에 맛에 대한 자신감을 얻은 것은 사실"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평가결과를 제품 품질 개선에 우선 적용하는 한편, 맛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보다 적극적으로 시장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대형할인점과 연계한 바캉스 프로모션과 함께 다양한 '필요'를 충족시키는 신제품을 출시, 온 오프라인을 통틀어 판매를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또 국내 김치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오는 10월 열릴 광주 김치 엑스포, 2009 서울 김치사랑 축제 등 김치산업과 관련된 외부 행사와 이벤트에도 적극 참여, 인지도 및 영향력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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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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