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학교 앞 일부 빙과·음료, 색소표시 위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초교 앞 판매 빙과류 수거 조사

초등학교 앞에서 판매하는 빙과류와 청량음료 일부에서 색소 사용표시를 제대로 하지 않는 것으로 드러나 학부모들의 주의가 요망된다.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는 지난 2일 의정부 등 경기북부지역 초등학교 주변에서 판매하고 있는 빙과류와 청량음료 204건을 수거조사한 결과 일부 제품에서 일부 제품에서 색소 사용표시를 제대로 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2일 밝혔다.

검사결과 타르색소 황색 5호를 사용하고도 표기하지 않은 음료와 황색 4호와 5호를 사용하고도 ‘천연색소’로 표기한 빙과 등 2건이 식품 등의 표시기준을 위반한 것으로 나타났다.

타르색소는 안전성에 논란이 있어 현재 과자, 캔디, 빙과 등 어린이 기호식품에는 적색 2호의 사용이 금지돼 있고 향후에는 타르색소 사용을 전면 금지하는 법안이 추진 중에 있다.

또한 허용된 타르색소라 하더라도 식품에 사용할 경우 반드시 그 명칭과 용도를 표기하도록 규정돼 있다.

식품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과 공정한 거래 확보를 위해 식품 표시는 매우 중요하며 특히 어린이 기호식품에 대한 정확한 표기는 어린이의 건강보호를 위해 철저하게 지켜져야 한다.

연구원은 이번 조사에서 적발된 표시기준 위반제품을 관할 행정기관에 통보해 시정조치토록 했다.

이번 조사는 학교 앞 문구점 등에서 판매되는 빙과, 음료 중 비교적 값이 저렴하고 색상이 진한 제품을 대상으로 타르색소, 보존료를 비롯한 합성첨가물의 사용 적정성과 중금속, 위생세균의 오염여부 등을 조사하기 위해 실시했다.


김정수 기자 kjs@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