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옥주현, 세계적 작곡가 프랭크와일드혼에게 극찬 받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신문 문용성 기자]뮤지컬 배우로 거듭난 옥주현이 세계적인 뮤지컬 거장 프랭크 와일드 혼으로부터 극찬을 받았다.

프랭크 와일드 혼은 '지킬 앤 하이드', '드라큘라' 등을 작곡한 세계적인 뮤지컬 작곡가. 엠넷미디어 김광수 제작이사가 세계 시장을 겨냥해 제작하는 창작 뮤지컬 '천국의 눈물'(Tears in Heaven)에 참여한다는 사실이 알려져 이미 화제가 된 바 있다.

옥주현과 프랭크 와일드 혼의 만남도 '천국의 눈물'을 통해 성사된 것. '천국의 눈물'은 지난달 뉴욕 브로드웨이에서 워크샵을 가졌고, 이때 옥주현이 함께 뉴욕을 방문해 프랭크 와일드 혼을 만나게 됐다.

프랭크 와일드 혼은 옥주현과의 첫 만남에서 "한국에서 최고의 가창력을 가진 가수이자 뮤지컬 스타라는 사실을 이미 들어서 알고 있다"며 환영했다. 이에 옥주현은 즉석에서 '캣츠'의 '메모리(Memory)'를 불러 화답했다.

또 '오페라의 유령', '지킬 앤 하이드'의 내한 공연 때 주연을 맡은 세계 최정상급 뮤지컬 배우 브래드 리틀과도 즉석에서 피아노를 치며 듀엣곡을 불렀다.

이에 프랭크 와일드 혼은 "옥주현은 지금 당장 브로드웨이에서 공연해도 손색이 없는 배우"라며 극찬했고, 현지 스태프들 역시 기립박수를 보냈다.

'천국의 눈물'은 베트남전을 배경으로 2대에 걸친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 이야기를 담게 될 뮤지컬. 아시아 각국을 비롯해 브로드웨이까지 세계 뮤지컬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문용성 기자 lococo@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