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탠다드차타드 금융지주 설립 최종 승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스탠다드차타드는 금융지주회사 설립에 필요한 금융위원회의 최종 승인을 받았다고 18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스탠다드차타드는 이번달 말까지 금융지주회사를 설립할 계획이다.

새로운 금융지주회사의 명칭은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 주식회사이며, 금융지주회사에는 SC제일은행, SC제일펀드서비스, 스탠다드차타드캐피탈, 스탠다드차타드상호저축은행, 스탠다드차타드증권 등 5개 자회사가 포함된다.

스탠다드차타드는 금융지주회사 설립을 통해 각 계열사의 마케팅 역량을 결집해 교차판매 기회를 큰 폭으로 신장시킴과 동시에 핵심 역량과 서비스 공유를 통해 계열사 간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예정이다.

데이비드 에드워즈 (David Edwards) SC제일은행장은 "금융위원회로부터 최종 승인을 받은 것은 한국 비즈니스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금융지주회사 설립을 통해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직원들에게 풍부한 경력 개발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가능성을 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금융지주회사 설립은 스탠다드차타드가 지금까지 한국에 투자한 40억 달러 이상 규모의 투자를 통합할 뿐 아니라 미래 성장과 투자의 발판을 마련하게 된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