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이디에스, 디지텍시스템스와 업무제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이디에스가 디지텍시스템스와 전략적 사업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으로 터치스크린 모듈 생산에 들어간다고 25일 밝혔다.

터치스크린은 간단한 조작과 입력실수의 감소, 다양한 컨텐츠의 적용 가능 등으로 최근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시장으로 특히 휴대폰에서는 멀티 터치기능이 가능한 정전용량 방식의 터치스크린 패널 위주로 시장이 폭발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아이디에스는 터치스크린 모듈 시장에 진입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터치스크린 라미네이션 장비를 개발했으며 지난 2007년 5월부터 MP3에 탑재되는 터치스크린 모듈을 생산하여 거래처에 납품하고 있다.

김성민 아이디에스 대표는 "이번 터치스크린 모듈 생산을 위해 ACF 본딩, 라미네이션, SMT 등 기존 설비를 활용할 예정이며 월 200만개 이상의 일원화된 생산 및 품질관리 체계를 갖춰 고객사의 물량증가에 충분히 대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 "이번 제휴로 국내공장에서는 터치스크린 모듈 생산이 본격화 될 것으로 예상되며 일부 부품은 이미 지난 4월부터 납품이 이루어지고 있고 6월부터는 생산수량이 크게 증가해 올해에는 약 1000만개의 터치스크린 모듈을 공급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환용 디지텍시스템스 대표는 "휴대폰용 터치스크린 시장의 잠재력은 무궁무진하며 이번 아이디에스와 업무제휴를 한 것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터치스크린 시장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며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터치폰 시장에서 크게 주목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아이디에스는 휴대폰 모듈 전문 제조회사에서 LED 종합 모듈 제조부문까지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코스닥상장사며 디지텍시스템스는 다양한 유형의 터치스크린 판넬을 개발, 생산해 삼성전자 및 세계 최대 게임업체인 IGT 등에 납품하고 있다.

황상욱 기자 ooc@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