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비, 서울시 글로벌 홍보대사 위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신문 강승훈 기자] 비가 글로벌 도시 서울의 매력을 전세계에 알리는 홍보의 전령사로 나선다.

비 소속사 제이튠엔터테인먼트(대표이사 조동원)는 "비가 서울시의 요청으로, 서울시 글로벌 홍보대사로 위촉되며, 25일 서울 시청에서 위촉식을 갖게 된다"고 밝혔다.

세계적인 다큐멘터리 채널 '디스커버리(Discovery)'를 통해 '한류의 거장'으로 소개된 비는 지난 1월과 2월 두 차례에 걸쳐, 각각 호주 등 오세아니아 전역과 한국을 비롯한 전 아시아에서 서울의 역동적인 변화를 담은 성공 일화를 소개해 눈길을 끈 바 있다.

'힙 코리아'라는 기획물로 방영된 이 프로그램을 통해 서울시가 얻은 홍보효과는 무려 430억 원. 이에 대해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국제적으로 인지도 있는 한국의 스타를 통해 서울의 인지도와 이미지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서울특별시는 서울의 매력을 세계적으로 알리고자 해외마케팅에 주력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비를 서울의 글로벌 홍보대사로 위촉하며, "2006년 타임 주관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100인'에 선정된 후 할리우드 주연작 닌자 어쌔신 출연 등으로 앞으로도 서울시 홍보에 큰 활력을 불어넣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위촉 이유를 밝혔다.

25일 10시부터 진행될 이번 위촉식에서 비는 오세훈 서울 시장과 만나 해외에 글로벌 도시 서울의 매력을 적극 홍보하기 위한 첫 번째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며, 해외 공연 시 공동 프로모션 진행 등 향후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강승훈 기자 tarophine@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