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다문화가정, 저소득 부부 8쌍 결혼식 올린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남구가 이들에 대한 사랑의 무료 합동결혼식 열어...선물 협찬도 이어져

그동안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다문화 가정과 저소득층 부부 8쌍이 즐거운 웨딩 마치를 올리며 활짝 웃게 됐다.

강남구(구청장 맹정주)는 21일 오전 11시 청담마리마리웨딩홀에서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다문화 가정 5쌍과 저소득층 부부 3쌍에게 '사랑의 무료 합동결혼식'을 갖는다.

이연숙 서울여성가족재단 이사장 주례로 열리는 합동결혼식은 신랑신부 가족 등 300여명이 참석한다.

결혼식에 필요한 메이크업과 웨딩드레스, 웨딩촬영 등 모든 경비를 강남구에서 지원하며 강남구립합창단 축가와 강남심포니 현악4중주로 예식의 분위기를 띄운다.

또 피로연 행사로 시니어 클럽의 민요공연과 가족 사진촬영 등 이벤트 행사가 이어진다.

한편 선물협찬도 이어졌다.

강남구여행포럼 임원들이 목욕용품을, 야구선수 조성민이 한과세트를, 강남구립도서관에서 책을 선물하는 등 신랑신부의 새출발을 축하하는 선물이 답지했다.

이봉준 가정복지과장은“이번 행사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외국인에 대한 배타적 의식을 불식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