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美 은행 부실자산 해소안 오늘 발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부실자산 최대 1조弗 매입

버락 오바마 미국 정부가 23일(현지시간) 금융시스템 안정 차원에서 핵심 대책인 은행 부실자산 청산 프로그램을 발표한다.

22일 AP통신 등 주요 외신들은 미 정부가 가칭 '공공투자공사'(PIC)를 설립해 악성 대출과 부실자산 매입에 나설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티모시 가이트너 미 재무장관은 이런 내용이 핵심으로 담긴 은행 부실자산 청산 프로그램을 23일 발표할 예정이다.

PIC는 미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와 연방예금보험공사(FDIC) 및 민간 투자자들의 재원으로 최대 1조달러 규모의 악성 대출과 부실자산을 매입하게 된다.

오바마 정부는 PIC에 필요한 재원을 마련하기 위해 7000억달러의 구제금융 예산 가운데 1000억달러를 투입할 방침이다.

백악관 경제자문위원회(CEA)의 크리스티나 로머 위원장은 이날 CNN 방송과 가진 인터뷰에서 "은행 부실자산 정리 기금으로 1000억달러를 조성하는 방안에 대해 검토 중"이라며 "부실자산 정리 기금은 민간 투자기관들과 FRB가 부실 금융자산 매입으로 금융경색을 해소하고 대출이 정상적으로 이뤄지도록 하는 데 쓰일 것"이라고 밝혔다.

백악관의 오스탄 굴스비 경제 담당 보좌관도 CBS 방송과 가진 회견에서 "은행 부실자산 청산 계획에는 공공 부문과 민간 부문의 파트너십을 둘러싼 정부안이 담겨 있다"고 전했다.

강미현 기자 grob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