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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電, CES에 세계최고 울트라 슬림TV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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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TV 시장 1위 재확인" ...풀터치 스크린폰도 전시


삼성전자가 8일∼11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09'에 참석, 혁신적인 제품을 대거 출품한다.

특히 홈 존(Home Zone), 모바일 존(Mobile Zone), 오피스 존(Office Zone), 스페셜 존(Special Zone) 등 4개 전시 코너를 마련해 '진정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전시장을 구성했다.

이번 전시 규모는 총 2628㎡(795평)이며 출품 제품은 TV, 블루레이 플레이어, 홈시어터 등 AV제품, 냉장고, 세탁기 등 가전제품, 캠코더, MP3P, 휴대폰 등 550여 첨단 디지털 제품을 전시하게 된다.

또한 지난해 독일에서 열린 'IFA 2008'에 이어 올해 CES 2009에도 전시장 입구에 40,46,52인치 TV 117대를 이용한 거대한 크리스털 기념비를 마련해 관람객의 시선을 집중시킬 계획이다.

◆4년 연속 세계 1위의 주인공, 새 얼굴 공개= 삼성전자는 올해 CES 2009에 작년보다 더욱 얇아지고 멀티미디어 기능과 인터넷 기능, 주변 기기와의 연결성이 보다 강화된 다양한 TV를 선보여 TV 1위 업체로서 위상을 더욱 강화한다.

특히 삼성전자는 TV 두께의 기술적 한계로 여겨졌던 7mm 두께의 벽을 깬 6.5mm 두께의 세계에서 가장 얇은 울트라 슬림 LED TV를 선보여 'TV 슬림 경쟁'에서 확실한 우위를 입증할 계획이다.

또한 LED 스페셜 코너를 마련해 수은을 사용하지 않고 전력 사용을 대폭 줄여 주는 친환경 LED(발광다이오드) 백라이트를 채용한 '삼성 LUXIA LED TV' 6000,7000,8000시리즈의 40,46,55인치 등 풀 라인업을 전시한다.

◆가장 얇은 블루레이 플레이어 첫 선= 삼성전자는 CES 2009에 TV뿐만 아니라 AV제품에서도 혁신적인 제품을 처음으로 공개한다.

39mm 두께로 세계에서 가장 얇은 블루레이 플레이어 신제품은 ToC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벽걸이 TV처럼 벽에 걸 수 있어 실내 공간을 차지하지 않고, TV와 디자인 아이덴터티를 이어 감은 물론 인테리어 완성도를 더했다.

삼성전자는 캠코더와 디지털 카메라도 혁신적인 신제품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캠코더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차세대 저장장치인 대용량 64GB SSD(Solid State Drive)를 탑재한 풀 HD 캠코더를 출품,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메모리 캠코더 시장에서의 주도권 확보는 물론 새로운 시장과 수요 창출에 나선다.

◆美 시장 점령할 풀터치 스크린폰 전시= 작년 3분기 미국 휴대폰 시장에서 1위 업체로 떠오르며 시장을 선도해 가고 있는 삼성전자는 이번 CES 2009에 AT&T, 버라이즌, 스프린트, T-모바일 등 미국 주요 이동통신 사업자들과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다양한 전략 휴대폰을 전시한다.

특히 비홀드, 이터니티, 옴니아, 인스팅트 등 미국 시장 특화형 풀터치스크린폰을 대거 선보이는 한편 모바일 프로젝터 MBP200 등 다양한 휴대폰 액세서리를 선보이며 휴대폰 업계 선두업체로서의 위상을 과시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MP3 부분에서는 총 4가지의 MP3 전략 모델들을 전시한다. 햅틱(Haptic) UI를 적용한 비디오 MP3플레이어 P3, 삼성전자 고유 음장기술인 DNSe3.0과 TTS(Text-To-Speech)로 음질을 강조한 Diamond Q1, 다양한 컬러에 스포츠기능이 탑재된 USB MP3플레이어 U5, 삼성전자의 고유 녹음 기술인 VoicePix™를 적용한 보이스 리코더(Voice Recorder) VP1 등 프리미엄 MP3플레이어에서 Voice Recorder를 아우르는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여 MP3 분야의 새로운 경쟁력을 제시한다.

한편, 세계 최대 멀티미디어 가전(CE) 전시회인 'CES 2009'에는 삼성전자를 비롯해 LG전자, 소니, 샤프, 파나소닉, MS, 인텔, HP, 노키아 등 글로벌 TV, 반도체, 휴대폰, IT 업체들이 대거 참가한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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