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어스·넷플릭스 등 상품 10여종 입점
전용 매대 꾸려 진열
올해 수출액 1300만 달러 돌파 기대
편의점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 은 일본을 대표하는 버라이어티숍 돈키호테 매장에 자체브랜드(PB)와 차별화 상품을 수출한다고 22일 밝혔다.
GS리테일은 지난해 9월 돈키호테 운영사인 팬퍼시픽인터내셔널홀딩스(PPIH)와 미팅을 진행한 뒤 본격적인 논의를 거쳐 이달 중순부터 PB브랜드 유어스(YOUUS) 10여종과 협업 상품을 수출하기로 했다.
해당 상품들은 일본 전역에 있는 약 400개의 돈키호테 매장 내 전용 매대를 통해 선보인다. 전용 매대는 매장 정문 입구 등 고객의 동선을 기준으로 눈에 잘 띄는 위치에 설치했다.
GS리테일은 이번 수출을 시작으로 돈키호테와의 글로벌 전략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하고, 일본 시장 내 유통 네트워크를 확대해 브랜드의 해외 인지도를 끌어올릴 방침이다.
앞서 GS리테일은 2017년 40여종이던 수출 품목을 현재 600여종으로 확대했다. 수출 시장도 유럽과 북미, 중동, 아시아 등 30여개국으로 넓혔다. 대표 PB 브랜드인 유어스 상품뿐만 아니라 '넷플릭스' '카카오' '카멜커피' '투다리' 등 차별화한 지식재산권(IP) 협업 상품들이 수출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해 수출액은 900만 달러를 기록했고 올해는 1300만 달러 돌파를 기대하고 있다.
박지환 GS리테일 수출입MD팀장은 "GS25의 PB와 차별화 상품이 일본 돈키호테에 입점하게 된 것은 글로벌 시장에서의 상품 경쟁력과 브랜드 가치를 입증한 사례"라며 "앞으로도 돈키호테와 다양한 프로젝트를 전개해 양사 모두 실질적인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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