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기회 발굴·고객 편의 제고 서비스
제주항공은 신한EZ손해보험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고객 편의를 제고하는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이사(오른쪽)와 강병관 신한EZ손해보험 대표이사가 12일 오후 서울 강서구 제주항공 서울지사에서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주항공 제공
제주항공은 전날 서울 강서구 제주항공 서울지사에서 신한EZ손해보험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 2월 신한EZ손해보험과 여행자보험 가입 절차를 개선한 데 이어 이번 MOU를 통해 잠재적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여행자보험 가입 절차 개선의 경우 항공권 예약 절차에 여행자보험 구매 기능을 추가하고, 가입 단계 축소와 사용자 환경·경험(UI·UX) 개선 등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왔다. 또 2명 이상 함께 가입 시 보험료 5% 할인과 제주항공을 이용하지 않는 고객도 홈페이지에서 여행자보험 가입이 가능하도록 했다.
제주항공과 신한EZ손해보험은 신규 서비스인 '수수료 안심플러스' 출시도 앞두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항공권을 발권한 후 취소할 때 발생하는 취소 위약금을 최대 90%까지 보상해 준다. 출발 하루 전까지 불가피하게 취소하는 경우도 포함돼 있어 고객 편의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제주항공은 기대했다.
노경조 기자 felizk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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