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수성웹툰, HBM3e 검사 장비 자회사 지분 확대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수성웹툰 이 HBM3e 검사장비를 글로벌 반도체 기업에 공급하는 자회사 지분을 추가로 확대해 지배력을 높였다고 13일 밝혔다. 수성웹툰은 지분 확대를 통해 연결 기준 실적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


수성웹툰은 퓨쳐하이테크 지분 7%를 추가로 취득해 보유 지분율이 기존 57.21%에서 64.21%로 높아졌다. 제3자 보유 지분을 매입하고, 매각 대금을 수성웹툰의 유상증자에 재투자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수성웹툰 관계자는 "자회사 지배력 확대와 동시에 재무 안정성 및 자금 조달 효과를 동시에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수성웹툰은 지분율 확대를 통해 퓨쳐하이테크의 실적이 연결 재무제표에 보다 크게 반영될 것으로 판단했다. 퓨쳐하이테크는 반도체 전·후공정용 검사장비 부품과 보드를 20여년간 개발한 기술 기반 기업으로, 최근 고대역폭메모리(HBM) 수요 증가에 따른 실적 확대가 가시화되고 있다.


올해 들어 퓨쳐하이테크 HBM 관련 검사장비 수주 누적 금액이 144억원을 넘어섰다. 최근 AI 반도체 시장의 성장세와 함께 HBM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면서, 하반기 실적 역시 긍정적인 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수성웹툰은 자회사 실적 개선이 연결 기준 지배주주순이익 증가로 이어지며, 전반적인 수익 구조 안정화와 기업가치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수성웹툰 관계자는 "자회사에 대한 지분율이 상승함에 따라 실적 개선 효과를 직접적으로 반영할 구조를 마련했다"며 "콘텐츠 사업과 기술 기반 자회사 간의 시너지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 기반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수성웹툰은 웹툰 IP 기반 콘텐츠를 중심으로 국내외 플랫폼에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최근 AI 기반 창작 시스템 개발과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수성웹툰, HBM3e 검사 장비 자회사 지분 확대
AD
원본보기 아이콘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