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특징주]美 행동주의펀드 달튼 공세…콜마홀딩스, 3%↑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미국 행동주의 펀드 달튼인베스트먼트가 국내 화장품 제조개발업체(ODM) 한국콜마의 지주회사 콜마홀딩스 에 대해 경영권 참여를 공식화하면서 주가가 오르고 있다.


18일 오전 9시40분 기준 콜마홀딩스는 전 거래일 대비 300원(3.23%) 오른 9580원에 거래되고 있다.

[특징주]美 행동주의펀드 달튼 공세…콜마홀딩스, 3%↑
AD
원본보기 아이콘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달튼은 지난 14일 콜마홀딩스 주식 보유 목적을 '단순투자목적'에서 '경여참여목적'으로 변경했다. 또 주식을 추가 매입해 지분율이 5.02%에서 5.69%로 늘었다.

앞서 달튼은 지난해 11월 콜마홀딩스 지분을 매입하며 보유 목적을 '단순 투자'라 밝힌 바 있다.


달튼은 오는 31일 열리는 콜마홀딩스 정기주주총회에서 이사회 진입을 시도한다. 앞서 달튼은 임성윤 달튼코리아 공동대표를 기타비상무이사로 추천하는 주주제안 의안을 올렸다.


달튼은 저평가된 회사에 중장기 투자하고 적극적인 주주 관여 활동을 통해 기업가치를 끌어올리는 전략을 주로 활용한다. 2019년에는 현대홈쇼핑을 상대로 당시 3억 6500만 달러(약 5286억 원)를 배당 등으로 주주에게 환원하라고 목소리를 높인 바 있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