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주가 5만원→5만2000원
상상인증권은 17일 휴메딕스 에 대해 올해 필러 수출 성장에 따른 주가 상승을 전망하며 지속 보유를 추천했다.
상상인증권은 이같이 밝히며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를 5만원에서 5만2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하태기 상상인증권 연구원은 “올해 브라질, 태국, 베트남 등 해외에서 필러 수출 증가가 기대된다”며 “올해 영업실적은 필러 수출로 큰 폭으로 증가하며 이는 주가 상승의 기반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브라질에서는 바디필러 품목 승인을 받아 올해 하반기 필러 수출액이 200억원을 초과할 것으로 봤다.
주가 상승 여력은 44.5%로 높게 평가했다. 하 연구원은 “현재 주가는 저평가 수준으로 올해 추정이익 기준 주가수익비율(PER)이 8.7배에 불과하다”면서 “필러와 함께 올해 하반기에는 복합필러 벨피엔에 대한 기대감도 반영돼 장기 트렌드에서 주가 상승추세가 유효하다”고 분석했다.
휴메딕스의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대비 2.1% 증가한 367억원, 영업이익은 93.0% 증가한 101억원으로 집계됐다. 매출은 기대치를 밑돌았지만 영업이익은 엘라비에 등 필러 수출 증가로 회복세를 보였다.
권현지 기자 hjk@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