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전자, 상반기 글로벌 TV 시장 점유율 1위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금액 기준 점유율 28.8%
프리미엄 제품 판매 호조
2500달러 이상 점유율 52.8%

삼성전자 가 올해 출시한 인공지능(AI) TV를 앞세워 상반기 글로벌 TV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다.


19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 금액 기준 점유율 28.8%로, 전 세계 TV 시장에서 1위를 기록했다.

올해 출시한 AI TV를 비롯해 2500달러 이상과 초대형 TV, 네오(Neo) QLED,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 전략이 주효했던 것으로 풀이된다.

삼성전자 Neo QLED 8K 이미지.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 Neo QLED 8K 이미지. [사진제공=삼성전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수량 점유율에서도 삼성전자는 18.3%를 달성해 1위를 차지했다.


2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시장의 경우 52.8%의 점유율을 기록했으며, 가장 경쟁이 치열한 1500달러 이상 시장에서도 QLED TV 판매 호조로 52.8%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삼성전자는 29.6%의 점유율을 차지했다. 98형 판매 호조로 80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33.5%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1위를 이어갔다.




한예주 기자 dpwngk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