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수출입銀, 수자원공사와 水분야 국제개발협력사업 MOU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수출입銀, 수자원공사와 水분야 국제개발협력사업 MOU
AD
원본보기 아이콘

한국수출입은행은 지난 9일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한국수자원공사와 ‘수자원 분야 국제개발협력사업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서’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체결식엔 윤희성 행장과 윤석대 수공 사장이 직접 참석했다.


국제개발협력사업은 국가·지방자치단체 또는 공공기관이 개발도상국의 발전과 복지증진을 위해 개발도상국에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제공하는 무상 또는 유상의 개발협력사업, 국제기구를 통해 제공하는 다자간 협력사업 등을 의미한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수자원 분야 국제개발협력사업 공동개발 ▲유·무상원조, 투자사업 연계 ▲지식·역량 공유 ▲ 사업수행 후 사후지원 필요사업 논의 ▲개발협력 조직망 및 관련 정보 공유 등이다.


이에 따라 수공은 수자원 분야 대외경제협력기금(EDCF)사업에 대한 상시 기술 조언을 하고, 수은은 이를 바탕으로 기술 검토 기간 단축 및 내실화를 꾀할 계획이다.


유상원조 실무를 담당하는 수은과 환경부 무상원조 위탁기관인 수공이 협력관계를 구축한 만큼 개도국 수자원 분야에 대한 활발한 유·무상 원조사업 연계가 가능해지고, 수원국 물 문제해결을 위한 다각적 접근으로 원조사업 효과도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는 게 수은 설명이다.

윤 행장은 “수은의 국제개발협력 경험과 수공의 수자원 분야 전문성으로 시너지를 창출해 공적개발원조(ODA) 수자원 사업 확대 및 복합화 추세에 대응하고, 수원국의 물 안보와 보건위생 문제를 해결하는 데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