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취향대로 영상 재생" CJ온스타일, 15일 모바일 앱 개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I로 초개인화 쇼핑 영상 추천
트렌드에 민감한 3040 집중 공략

CJ온스타일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개편했다고 15일 밝혔다. 2021년 모바일과 TV를 통합한 브랜드 CJ온스타일이 출범한 이후 3년 만의 개편이다.


이번 개편의 골자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해 초개인화 영상 쇼핑 플랫폼으로 탈바꿈하는 것이다. CJ온스타일은 고객 활동 이력(구매·검색·클릭)을 분석해 관심사를 추출하고 패션, 명품, 뷰티, 리빙 등 취향에 맞는 상품과 영상을 추천하는 AI 초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 목적에 따라 구매 동선을 최적화해 쇼핑 편의를 제고하고 앱 구매 전환율과 활성 고객을 늘린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취향대로 영상 재생" CJ온스타일, 15일 모바일 앱 개편
AD
원본보기 아이콘

모바일 앱 메인 화면에는 숏츠(짧은 동영상)를 배치했다. 스타일링 노하우, 살림 꿀팁, 먹방 등 개인의 취향에 맞춰 숏츠가 무한재생 될 수 있도록 개편했다.

패션·명품, 뷰티, 신상 등 상품 탐색 편의를 높인 퀵 메뉴 아이콘도 신설했다. 브라이언의 ‘브티나는 생활’ , 디지털 전문 ‘전자전능’, 유아동 전문 ‘맘만하니 수페셜’, 뷰티 전문 ‘겟잇뷰티 프렌즈’ 등 팬덤이 강점인 CJ온스타일 모바일 라이브 방송 프로그램만 모아놓은 인기 방송 탭도 새로 만들었다.


CJ온스타일은 이번 앱 개편으로 트렌드에 민감하고 다양한 소비 경험이 있는 30·40대를 집중적으로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모바일 앱 라이브와 유튜브 라방 전용 채널 이원화 전략을 통해 젊은 고객들을 적극적으로 끌어모을 예정이다.


윤진희 CJ온스타일 CX담당은 “AI 초개인화 쇼핑 영상 추천과 숏츠 무한 시청 등 영상 쇼핑 플랫폼 아이덴티티를 강화했다”며 “모바일과 TV를 넘나들며 영상으로 쇼핑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피해자 수백명 점거에…티몬, 결국 새벽부터 현장 환불 접수 시작 위메프 대표 "환불자금 충분히 준비…피해 없도록 하겠다" 대통령실까지 날아온 北오물풍선…용산 "심각함 인식, 추가조치 검토"(종합)

    #국내이슈

  • 밴스 "해리스, 자녀 없어 불행한 여성" 발언 파문…스타들 맹비난 '희소병 투병' 셀린 디옹 컴백할까…파리목격담 솔솔[파리올림픽] 올림픽 시작인데…파리서 외국인 집단 성폭행 '치안 비상'

    #해외이슈

  • [포토] 찜통 더위엔 역시 물놀이 오륜기에 보름달이 '쏙'…에펠탑 '달빛 금메달' 화제 [파리올림픽] [포토] 복날, 삼계탕 먹고 힘내세요

    #포토PICK

  • 렉서스 고가 의전용 미니밴, 국내 출시 현대차 전기버스, 일본 야쿠시마에서 달린다 르노 QM6, 가격 낮춘 스페셜모델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프랑스 자유와 혁명의 상징 ‘프리기아 캡’ '손절' 하는 순간 사회적으로 매장…'캔슬 컬처'[뉴스속 용어] [뉴스속 용어]티몬·위메프 사태, ‘에스크로’ 도입으로 해결될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