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하루만보하루천자] '치매 예방 및 인식 제고'… 서울시, 여의도서 '치매극복 걷기 행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하루만보하루천자] '치매 예방 및 인식 제고'… 서울시, 여의도서 '치매극복 걷기 행사'
AD
원본보기 아이콘

서울시가 치매 예방과 인식 제고를 위한 치매극복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12일 오전 영등포구 여의도공원 문화의마당에서 '제10회 서울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서울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행사는 걷기를 통해 치매를 예방함과 동시에 치매 치료를 통해 평범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다는 긍정적 인식을 퍼뜨리기 위한 걷기대회다. 2014년 시작돼 올해 10회 차를 맞이했다.


올해 행사에는 치매 노인과 그 가족 등 시민 1000여명이 참가했다. 오세훈 서울시장도 참석해 ‘치매안심도시 서울’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다지고 안전한 행사 참여를 당부한 뒤 출발을 알리는 징을 울렸다.


오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저희 어머니도 벌써 몇 년째 치매를 앓고 계셔 치매가 어떻게 진행이 되고 치매 가족이 어떤 마음고생을 하는지 잘 알고 있다"며 울먹였다.

그러면서 "치매 환우들과 가족들의 아픔을 함께하고 어려움을 덜어드리고자 서울 최초 중증 치매 환자 치료 병원 운영, 치매 돌봄쉼터 등 치매 예방부터 조기 발견, 치료와 돌봄까지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서울시는 치매 환우와 가족분들이 더이상 두렵지 않고 또 외롭지 않도록 안심하고 치료받을 수 있도록 치매 안심도시 서울을 만들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걷기 행사는 여의도공원 문화의마당에서 시작해 산책코스를 따라 한 바퀴를 도는 800m 코스다. 코스 중간중간에는 ▲ 치매 바로 알기 퀴즈(마포·서초구) ▲ 뇌 건강 운동회(광진구) ▲ 치매 예방 틀린 그림 찾기(강동구) ▲ 단어 기억하기 게임(관악구) 등 치매 예방과 조기 발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 부스가 설치됐다.


안전을 위해 25개 자치구 치매안심센터 요원이 참가자들과 함께 코스를 따라 걸으며 이벤트 부스를 방문하기도 했다. 이 밖에 노인 난타 공연과 치매 예방 체조 시연, 경증 치매 노인 바리스타가 음료를 만들어주는 '기억다방', 서울시 '손목닥터9988' 홍보 부스도 성황을 이뤘다. 특히 손목닥터 9988 부스를 방문한 이들에겐 특별 포인트 1000원이 지급됐다. 신규 가입자의 경우 여기에 포인트 5000원이 추가로 지급되기도 했다.





최태원 기자 peaceful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형욱 해명에도 전 직원들 "갑질·폭언 있었다"…결국 법정으로?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국내이슈

  • "50년전 부친이 400만원에 낙찰"…나폴레옹 신체일부 소장한 미국 여성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딱따구리와 나무의 공생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포토PICK

  •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