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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 해외홍보 유튜브, 구독자 100만명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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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관광기구 최초, 실버버튼 획득 4년 만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한국관광 해외홍보 유튜브 채널 'Imagine Your Korea'가 구독자 100만명을 기록했다.

한국관광공사 유튜브 채널 '이매진 유어 코리아'. [사진제공 =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 유튜브 채널 '이매진 유어 코리아'. [사진제공 = 한국관광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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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는 한국 관광을 해외에 알리기 위해 개설된 홍보 유튜브 채널 'Imagine Your Korea'가 구독자 100만명을 돌파해 골드 버튼을 수상하게 됐다고 21일 밝혔다.


2020년 3월 구독자 수 10만 명을 돌파하며 '실버 버튼'을 수상한 후 4년 만에 이룬 쾌거다. 유튜브 구독자 100만명 돌파로 골드버튼을 받은 것 또한 전 세계 NTO(국가관광기구) 중 한국이 처음이다.

2011년 6월 개설된 이 채널은 지난 20일까지 총 789편의 한국관광 해외 홍보영상 콘텐츠를 올렸으며 누적 조회 수 36억 회, 구독자 수 100만 명(20일 오후 3시)을 돌파했다.


'Imagine Your Korea'는 '범 내려온다'와 '머드 맥스'로 유튜브 조회 수 돌풍을 일으킨 'Feel the Rhythm of Korea' 시리즈,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매력적인 지역관광 콘텐츠를 트렌디한 방식으로 소개한 각종 숏폼 영상, 생성형 AI를 활용해 제작한 신개념 한국관광 홍보영상까지 독보적인 관광 콘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여왔다.


K-컬처를 사랑하는 글로벌 팬덤을 타깃으로 BTS, 이정재, 차은우 등 그해 최고의 인기 한류스타가 출연한 영상을 제작해 공개하기도 했다. 2023년 배우 이정재가 출연한 '챌린지 코리아' 영상 4편은 역대 해외광고 캠페인 중 가장 높은 조회 수인 5억4000만 회를 기록했다.

한국이 구독자 100만 명을 돌파한 20일 기준 다른 나라 관광 홍보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 순위는 ▲튀르키예(구독자 97.8만 명) ▲프랑스(48.2만 명) ▲싱가포르(35.4만 명) ▲카타르(22.5만 명) 순이다. 최근 각국에서는 팬데믹 이후 본격적인 국제관광 재개와 함께 다양한 홍보영상을 쏟아내며 자국으로의 외래관광객 유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유진호 관광공사 관광콘텐츠전략본부장은 "관광 유치 경쟁이 다시 치열해지는 시기에 전 세계 NTO 중 최초로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100만 명 달성이 가지는 의미는 매우 크다"며 "올해도 한국관광의 다채로운 매력을 영상에 담아 전 세계에 확산시킴으로써 한국관광의 잠재 팬덤을 확장해 나가고 2024년 2000만 인바운드 관광객 유치 목표 달성을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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