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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엑스포 홍보' 현대차 아트카, APEC 도시 샌프란을 달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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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그룹이 특별 제작한 아트카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이하 APEC) 정상회의가 열리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투입한다. 2030 세계박람회 개최지 결정이 2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막판 유치전에 힘을 더하기 위해서다.


현대차그룹은 이달 11부터 17일까지(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APEC 정상회의 기간 동안 부산의 매력과 엑스포 유치 염원을 담은 아트카를 활용해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 지원에 나섰다고 14일 밝혔다.

APEC 정상회의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21개 회원국 정상과 외교·통상 장관, 경제계 인사 등이 한자리에 모여 경제·통상·외교 현안을 논의하는 국제회의다.


부산엑스포를 알리는 현대차그룹 아트카 차량(아이오닉 5, 아이오닉 6, 제네시스 G80 전동화 모델)이 미국 샌프란시스코 금문교 위를 달리며 부산을 알리고 있다.[사진=현대차그룹]

부산엑스포를 알리는 현대차그룹 아트카 차량(아이오닉 5, 아이오닉 6, 제네시스 G80 전동화 모델)이 미국 샌프란시스코 금문교 위를 달리며 부산을 알리고 있다.[사진=현대차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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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는 28일 2030 세계박람회 개최지 선정 투표를 앞둔 가운데 현대차그룹은 전 세계의 이목이 쏠리는 이번 APEC 정상회의에서 부산의 비전과 경쟁력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이를 위해 현대차그룹은 부산엑스포의 차별화 포인트인 '친환경 기술 적용을 통한 탄소중립 엑스포'를 강조하기 위해 아이오닉 5, 아이오닉 6, 제네시스 G80 전동화 모델 등 전기차 3종을 아트카 차량으로 선정했다.


현대차그룹 아트카 차량에는 광안대교와 갈매기 등 부산의 주요 상징물을 비롯해 부산 유치를 염원하는 'BUSAN is Ready(부산은 준비되었습니다)'라는 슬로건을 K-컬처의 감성으로 표현한 그라피티 디자인이 랩핑됐다.

현대차그룹은 APEC 정상회의가 열리는 행사장 인근과 샌프란시스코 주요 명소 주변에서 아트카를 운행한다. 행사 참석 등을 위해 모인 각국 주요 인사들은 물론 샌프란시스코를 찾은 전 세계 관광객을 대상으로 부산이 세계박람회를 개최하기 위한 최적의 도시임을 알린다. 그밖에도 샌프란시스코의 주요 랜드마크인 대형 쇼핑몰 '피어 39'(Pier 39) 메인 광장에 아트카를 전시한다.


현대차그룹이 특별 제작한 아트카 차량(아이오닉 5, 아이오닉 6)이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랜드마크인 ‘피어 39’(Pier 39)에서 부산엑스포를 알리고 있다.[사진=현대차그룹]

현대차그룹이 특별 제작한 아트카 차량(아이오닉 5, 아이오닉 6)이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랜드마크인 ‘피어 39’(Pier 39)에서 부산엑스포를 알리고 있다.[사진=현대차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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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아트카 차량은 지난달 부산엑스포 심포지엄이 개최된 프랑스 파리를 비롯해 미국 뉴욕 UN 총회, 인도 뉴델리 G20 정상회의,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아세안 정상회의 등 주요 국제행사 현장을 누비며 움직이는 홍보대사로 부산을 알린 바 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한국과 부산의 강력한 엑스포 유치 의지를 표현한 현대차그룹 아트카 차량이 전 세계 랜드마크에서 주목을 받으며 부산 유치 열기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며 "엑스포 개최지 선정까지 막판 유치 지원 활동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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