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넥스턴바이오, 코스피 반도체 장비업체 미래산업 인수 완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넥스턴바이오 사이언스는 코스피 상장사 미래산업 에 100억원의 전환사채(CB) 납입을 완료하며 인수계약을 마무리지었다고 22일 밝혔다.


넥스턴바이오는 지난 5월 23일 미래산업 보통주를 매입하는 본 계약을 통해 계약금 80억원을 지급했고, 7월12일 잔금 165억원을 지급하여 지분 9.55%를 확보하며 최대주주가 됐다.

오늘 인수 계약 시 미래산업이 발행한 100억원 규모의 제8회차 전환사채도 납입하며 총 345억원에 미래산업 인수계약을 최종 완료하게 됐고 향후 CB 전환시 지분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코스피 상장회사 미래산업은 1983년 설립된 반도체장비 전문 제조기업이다. 주사업부문은 테스터핸들러 생산 ATE와 칩마운터 생산 SMT이며 주요 거래처로는 SK하이닉스, 중국 YMTC 등이 있다.


‘테스트핸들러’는 웨이퍼에서 모든 공정을 마친 반도체칩을 주검사장비로 공급해 주면서 양품과 불량품을 분류하는 반도체 후공정 검사장비로향후 AI, 빅데이터 및 사물인터넷과 자율주행차 시장의 성장으로 인한 반도체 수요 급증으로 높은 성장이 예상된다.

‘칩마운터’는 전자회로기판에 반도체 칩 등 각종 전자부품을 자동 조립하는 장비로 주요 시장인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TV, 자동차전장 및 LED시장의 성장과 함께 지속 성장해왔다.


미래산업을 인수한 넥스턴바이오는 CNC자동선반 전문 제조업체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자동선반을 개발/생산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투자 활동을 통해 폭 넓은 사업 다각화를 구축 중으로 미래산업과 함께 2021년 인수한 이브이첨단소재 까지 2개의 상장사를 자회사로 두게 됐다.


넥스턴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올 해 회사의 체질개선을 통한 수익성 개선은 물론 지속적으로 사업역량을 높여 나가며 계열사들간의 협력을 통해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