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GA와 R&A 심사를 완료 투어용 공인볼
업계 최초 화이트카본 신소재 적용 기술력
경쟁사 우레탄볼 대비 3.7m 긴 비거리 구현
국내 골프볼 전문기업 볼빅이 화이트카본 신소재로 설계한 퍼포먼스 우레탄볼 ‘콘도르(CONDOR)를 출시했다.
콘도르는 골프 스코어에서 영감을 얻은 이름이다. 기준 타수보다 4타 적은 기록이다. 버디, 이글, 앨버트로스 다음이 콘도르다. 콘도르 3피스, 콘도르x는 4피스 구조다. 골프공 최초로 고급 타이어에 쓰는 화이트카본 신소재 기술을 적용했다. 밀도와 응집력이 높아 손실 없는 에너지 전달이 가능하고, 고무 노화를 방지할 수 있다. 화이트카본은 코어와 맨틀에 채용했다. 고밀도 탄성 에너지를 지니고 있어 임팩트 순간까지 응축된 힘을 모아 한 번에 발산한다.
커버는 최적화된 소프트 캐스팅 우레탄이 감싸고 있다. 부드러운 타구감과 안정적인 쇼트게임 퍼포먼스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딤플이 정교하고 완벽하게 대칭 패턴으로 조합돼 모든 샷에서 일관된 볼 비행을 유지한다. 콘도르는 미국골프협회(USGA)와 영국왕립골프협회(R&A)의 심사를 완료한 투어용 공인볼이다.
볼빅은 국민체육진흥공단 산하 스포츠과학진흥원에 의뢰한 시험 결과 해외 유명 브랜드 투어 선수용 골프볼보다 더 우수하거나 대등한 성능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경쟁사 우레탄볼 대비 3.7m 긴 비거리 구현이다. 홍승석 대표는 "그동안 ‘넘버 1’ 컬러볼 회사로 대변되었다면 이제는 새로운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라면서 "콘도르를 앞세워 기존의 화이트 우레탄볼 패러다임을 바꾸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노우래 기자 golfma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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