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가난한 이들 도움되길' 흰 봉투…대전 '익명의 기부천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익명의 기부자 "가난한 사람들 도와줘라"
기부금은 도움 필요한 주민들 위해 사용

대전 동구에 익명으로 돈 봉투를 놓고 가는 '기부 천사'가 나타났다.


[사진출처=대전 동구 제공]

[사진출처=대전 동구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지난해 9월부터 대전시 동구 신인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누가 놓고 갔는지 알 수 없는 흰 봉투가 발견되기 시작했다.

출근하던 직원들이 행정복지센터 출입구 안쪽에서 발견하기도 하고, 어떨 때는 민원인이 주워 전달해주기도 했다.


한 달에 2∼3차례씩 발견되는 봉투 겉에는 '가난한 사람들 도와주세요'라고 적혀있으며 봉투 안에는 2만∼5만원이 들어 있었다.


지난 8일 신인동 행정복지센터 한 직원은 연합뉴스를 통해 "누구신지 전혀 모르겠지만 드러나기를 꺼리시는 뜻을 헤아려 굳이 알아내려 하지 않고 있다"라며 "부끄러움이 많은 분인 것은 분명하다"라고 전했다.

기부금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나눔 냉장고 식자재 지원과 복지 사각지대에서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에게 사용되고 있다.


예기치 않은 사고로 경제 활동이 불가해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와중에 기부금으로 병원 진료를 받게 된 사례도 있었다.


긴급복지 지원을 받은 한 주민은 "일면식도 없는 분의 도움으로 막막하기만 했던 생계 걱정을 덜게 됐다"라며 "나도 형편이 나아지면 소액이라도 누군가를 위해 나눔을 실천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개인주의가 만연하고 팍팍한 현실 속에서도 어려운 이웃을 돕는 소액기부자의 선행은 기부가 돈이 많은 부자들만의 전유물이 아니라 우리가 모두 할 수 있는 것이라는 것을 일깨워 준다"라며 "나비의 작은 날갯짓이 큰 변화를 일으키듯 신인동 기부 천사의 행동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위한 밀알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지수 인턴기자 hjs1745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