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AMG엔터 메탈카드봇, 흥행 IP 초읽기…최고시청률 3% 돌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대표 김수훈, 이하 SAMG엔터 )의 신작 ‘메탈카드봇’이 인기 IP(지식재산권)로 급부상하고 있다.


SAMG엔터가 7일 자사의 3D 애니메이션 메탈카드봇이 6세 남아 기준 최고시청률 3.03%(대교어린이TV)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메탈카드봇은 SAMG엔터가 미니특공대 이후 약 10년만에 선보인 보이 액션 로봇물이다. 메탈카드봇은 지구에 정체를 숨긴 채 경찰차, 트럭 등 차량(비클) 형태로 변신해 살고 있는 메탈카드봇들을 주인공 ‘준’이 찾아내면서 벌어지는 활약상을 흥미진진하게 그려낸 작품이다.


메탈카드봇은 지난 3월 29일 첫 방영 이후 시청률이 상승세를 보이며 인기 IP로 성장 중이다. 최고시청률은 1.7%(10세 남)에서 2.68%(10세 남), 3.03%(6세 남)로 꾸준히 올라가고 있다.


키즈 애니메이션 업계에서 시청률 1%는 흥행의 기준점으로 여겨진다. 메탈카드봇이 기록한 최고시청률 3% 돌파는 인기 IP로 성장하고 있다는 걸 보여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메탈카드봇 완구 역시 호평을 받고 있다. 키덜트(kid+adult) 사이에서 메탈카드봇은 ‘로봇 버전 캐치! 티니핑’이라고 불릴 정도로 큰 관심을 받는 중이다. 메탈카드봇 완구는 등장 로봇 수집욕구를 자극하는 동시에 무기로 변형되는 카드라는 독특한 소재를 접목한 게 특징이다.


SAMG엔터 관계자는 “메탈카드봇은 완구뿐만 아니라 카드를 기반으로 한 게임과 식음료(F&B) 등으로도 상품군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며 “또한 메탈카드봇은 연내 중국시장 진출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