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초구 반려견 축제 플로깅·펫타로 체험 등 풍성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구, 반려견놀이터 개장 기념... ‘매헌시민의숲 반려견놀이터 개장 축제’ 열어

구, ‘반려견과 함께하는 플로깅’, ‘반려견 레크레이션&운동회’ 등 풍성한 축제의 장 마련

▲반려동물 훈련·건강 상담 ▲무료미용 ▲펫타로 ▲견생네컷 ▲플리마켓존 등 볼거리·즐길거리 가득

전성수 서초구청장 “앞으로도 사람과 동물이 행복하고 조화롭게 공존하는 성숙한 반려동물 친화 도시 서초 만들 것”



지난해 펫패밀리 축제

지난해 펫패밀리 축제

AD
원본보기 아이콘

서초구가 플로깅, 운동회, 펫타로 등 반려견과 추억을 만드는 다양한 행사를 양재천 인근에 마련했다.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오는 11일 ‘매헌시민의숲 반려견놀이터 개장 축제’를 연다. 구는 반려견놀이터 개장과 더불어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돕기 위해 이번 축제를 기획됐다.


이번 축제는 서초 반려동물 가족의 환경사랑 실천을 위한 ▲‘반려견과 함께하는 플로깅 캠페인’ ▲‘설채현 수의사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반려견 상식 골든벨’ ▲반려견 마음을 들여다보는 ‘펫타로’ ▲‘레크레이션&운동회’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 중 눈길을 끄는 건 식전행사인 ‘반려견과 함께하는 플로깅 캠페인’이다.

반려견과 양재천 주변 자유롭게 거닐며 친환경 활동에 참여하는 행사다. 참가자들은 양재천 영동1교 다리 밑부터 매헌시민의숲 반려견놀이터 행사장까지 약0.8km구간을 반려견과 함께 쓰레기 줍기 활동을 한다. 참가자들에게는 플로깅 시 사용하는 비닐봉투, 장갑, 집게, 어깨띠 등이 제공되며, 고급리드줄 등 소정의 기념품이 증정된다.


이와 함께 펫타로 체험도 관심이 모아진다. 펫타로란 애니멀커뮤니케이션 보조도구로 사용되는 카드로 이를 통해 반려동물의 생각, 감정, 그리고 행동에 대해 반려동물의 입장에서 이야기를 듣고 생각하며, 반려견과의 교감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반려견 레크레이션&운동회’ 행사도 관심이 모아진다. 반려견 전문MC의 진행으로 현장 참가자 대상으로 반려견과 함께 ‘기다려 게임’, ‘반려견과 춤추기’ 등을 통해 반려견과 레크레이션과 운동회를 통해 입상자에게는 반려동물 관련 사은품도 증정된다.


이외도 ▲반려견과 행복한 순간을 담는 ‘견생네컷’ 스티커 사진 ▲‘반려견 무료 미용’ ▲‘수의사의 반려견 건강 상담’ ▲반려견 전문 훈련사에게 받는 ‘행동교정 상담’ ▲강아지 발도장 찍기 ▲유기동물 수채화 그리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또 배움의 장이 진행될 예정이다.


‘반려견놀이터’는 매헌시민의숲 내 약 255평(843㎡) 규모로 조성됐다. ▲안전울타리(대형견, 중소형견 구분) ▲견주 쉼터 ▲반려견 음수대 ▲반려견 대기소 등을 갖췄다.


구는 반려동물에 대한 섬세하고 다양한 지원 정책을 통한 동물복지 및 반려동물 행정을 선도하고 있다. 지난 2018년부터 ‘서초동물사랑센터’를 열고 ▲반려동물을 떠나보낸 반려인의 마음을 위로하는 ‘서리풀 무지개 모임’ ▲로드킬 동물사체 주인 찾아주기 및 장례비 지원 ▲취약계층을 위한 ‘우리동네 동물병원 사업’ ▲길고양이 겨울집 만들기 ▲반려견 식기, 입욕제 등을 만드는 ‘반려견 문화교실’ ▲반려견의 사회성을 높여주는 ‘반려동물 아카데미’ 등을 지원하고 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이번에 서초구에 처음으로 개장되는 반려견놀이터가 반려인과 반려견 모두 안전하게 마음껏 뛰놀며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놀이공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람과 동물이 모두 행복하고 조화롭게 공존하는 성숙한 반려동물 친화 도시 서초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故정주영 회장 며느리, 태극마크 달고 아시안게임 출전한다 농심, '먹태깡' 돌풍 여전…"600만봉 넘었다" "당 대표 체포안 통과에 웃음이 나냐" 개딸 타깃된 고민정

    #국내이슈

  • '폭군' 네로 황제가 세운 궁전… 50년 만에 재개장 [르포]"새벽 1시에 왔어요" 中, 아이폰 사랑은 변함없었다 "연주에 방해된다" 젖꼭지까지 제거한 일본 기타리스트

    #해외이슈

  • [포토] 무거운 표정의 민주당 최고위원들 조국·조민 책, 나란히 베스트셀러 올라 [아시안게임]韓축구대표팀, 태국 4대 0 대파…조 1위 16강 진출(종합)

    #포토PICK

  • 현대차 "안드로이드 오토·애플 카플레이, 무선으로 즐기세요" 기아, 2000만원대 레이 전기차 출시 200만원 낮추고 100만㎞ 보증…KG 새 전기차 파격마케팅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폭스 회장직 물려받은 머독의 장남, 라클런 머독 [뉴스속 용어]헌정사 처음 가결 '국무총리 해임건의안' [뉴스속 용어]'연료비조정단가' 전기요금 동결 신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