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대문구 안심귀가 스카우트 발대식 개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동대문구 안심귀가 스카우트 발대식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안심귀가 스카우트 13명 선발… 28일 발대식 및 근무 기본교육 실시해 3월부터 활동 개시

동대문경찰서 생활안전과·교통과와 협업해 안심귀가 스카우트 대원을 민간 순찰대원으로 위촉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2023년 안심귀가 스카우트 대원 13명을 선발, 28일 발대식 및 근무 기본 교육을 실시했다.

‘안심귀가 스카우트’는 범죄 취약 계층이 안전하게 귀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어둡고 외진 골목 등 범죄불안지역을 순찰하는 사업이다.


구는 지난해 전국 최초로 지역 경찰서와 협업해 안심귀가 스카우트 대원들을 민간 순찰대원으로 위촉했다. 올해도 구는 동대문경찰서 생활안전과, 교통과와 협업을 통해 대원들을 민간 순찰대원으로 위촉하고 지역 안전 지킴이 역할을 맡길 계획이다.


지난해 스카우트 대원과 구 관계자, 동대문경찰서 관계자는 총 16회의 심야시간 합동점검을 통해 총 300여 대의 방범용 CCTV와 비상벨을 점검했고 방범시설물 수리·개선 54건, 방범시설물 설치 6개소 등 성과를 남겼다.

28일 위촉된 안심귀가 스카우트 대원들은 3월부터 범죄 예방을 위해 활동을 개시한다. 안심귀가 스카우트 서비스를 이용하고 자하는 구민은 이용 30분 전 동대문구청 상황실 또는 120 다산콜센터로 전화하거나 서울시 ‘안심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용 시간은 월요일 오후 10~자정, 화~금요일 오후 10~ 오전 1시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동대문구가 우리 구민들에게 삶의 안전한 터전이 될 수 있도록 동대문경찰서 등 지역 기관들과 상시 소통하고 협력하며 지역 안전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가운데)이 28일 오후 2시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모범 및 선행구민 표창장 수여식’에서 유공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했다.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가운데)이 28일 오후 2시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모범 및 선행구민 표창장 수여식’에서 유공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했다.

원본보기 아이콘

김태우 강서구청장 이웃사랑 펼쳐온 모범 구민 표창

김태우 구청장 “봉사자분들의 헌신에 깊은 감사와 존경 표한다”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이 28일 지역 곳곳에서 구민 화합과 지역발전을 위해 힘써온 유공자에게 표창장을 전달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구는 이날 오후 2시 구청 대회의실에서 모범·선행구민 표창장 수여식을 열고 재능기부, 봉사활동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사회 공헌에 앞장서온 구민 10명에게 표창장을 시상했다.


이날 표창을 수상한 화곡본동 김홍숙씨, 서미선씨, 우장산동 강임선씨, 염창동 최병권씨는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어르신 미용봉사 등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의 귀감이 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또, 화곡본동 이광철씨는 취약계층 대상 물품 지원 등 이웃사랑에 앞장서며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한 점을 화곡3동 신경옥씨와 발산1동 이광빈씨는 재능기부 활동, 나눔봉사 등을 통해 주민 화합과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서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화곡8동 김창희씨는 범죄 취약지역 순찰, 여성안심귀가 활동 지원 등 각종 범죄예방 활동에 노력한 공로를 우장산동 손은주씨와 화곡3동 노순례씨는 환경지도와 에너지 절약 캠페인 활동으로 환경보호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태우 구청장은 “지역사회 곳곳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온정의 손길을 내밀어 주신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린다”며 “구에서도 다양한 복지증진 사업을 펼쳐 약자와의 동행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동대문구 안심귀가 스카우트 발대식 개최  원본보기 아이콘


오승록 노원구청장, 제20기 어르신-대학생 ‘한 지붕 세대공감(주거공유사업) 협약식’ 체결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28일 오후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제20기 어르신-대학생 ‘한 지붕 세대공감(주거공유사업) 협약식’을 진행했다.


한 지붕 세대공감 사업은 어르신들의 여유 주거공간을 대학생과 공유함으로써 어르신에게는 말벗과 함께 일정한 월세 수입을, 대학생에게는 주변 임대료 시세보다 저렴하고 쾌적한 방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구는 2013년 서울 자치구 중 시범 사업을 실시했으며 현재까지 총 어르신 240가구와 대학생 281이 연결하면서 어르신-대학생 간 주거 공유 사업의 모범 사례로 꼽히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오승록 노원구청장을 비롯해 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 10가구와 대학생 8명이 참석, 인사말, 사업 소개 및 추진 현황 보고, 협약서 서명, 기념촬영, 임대차 계약서 작성 순으로 진행됐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한 지붕 세대공감 사업은 어르신의 고독감과 대학생의 주거 고민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라며 “앞으로도 사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동대문구 안심귀가 스카우트 발대식 개최  원본보기 아이콘

제1회 광진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개최

28일, 새해 첫 정기회의 열며 본격적인 활동 시작

신규위원 8명 위촉, 금년도 시행계획을 주요 안건으로 활발하게 소통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28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공동위원장 김경집) 위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첫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신규위원 8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지난해 활동 성과와 2023년 연차별 시행계획(안)을 주요 안건으로 다뤘다.


김경호 구청장은 “광진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 협력의 구심점이 되어 지역의 다양한 복지 문제를 해결해왔다”며 “앞으로도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다져 복지 사각지대를 적극 발굴하고 약자와의 동행을 실현할 것”이라고 인사말을 건넸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