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부, 소부장 신뢰성·소재성능 향상에 250억원 지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수요기업 맞춤형 메뉴판 서비스로 개편

정부가 소부장(소재·부품·장비) 신뢰성·소재성능 향상에 250억원을 지원한다.


27일 산업통상자원부는 총 250억원규모의 '2023년 소부장 신뢰성기반활용지원사업'을 공고한다고 밝혔다. 소부장 기업이 공공분야 등에 구축된 소부장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도록 신뢰성 바우처를 발급하는 사업이다. 산업부는 2017년 이후 6년간 2626개의 소부장 중소·중견기업에 4235건의 신뢰성·소재성능 향상을 지원해 제품 품질개선을 이끌었다.


정부, 소부장 신뢰성·소재성능 향상에 250억원 지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올해부터는 서비스 선택방식을 서비스 제공기관 중심형에서 서비스 수요기업 맞춤형으로 개편한다. 수행기관별로 독자적으로 제공되던 신뢰성 서비스 항목을 통합 메뉴판으로 구성해 수요기업에 제공할 예정이다. 기관별 희망 서비스 제공 여부를 일일이 조회해야 했던 불편함이 해소되고, 동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 간 경쟁을 유도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산업부는 올해부터는 소부장기업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지원을 강화함으로써 기업의 공정 효율화, 신규시장 진출 등을 통한 수출경쟁력 제고를 기대하고 있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