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피지컬100' 김다영 "노는 학생이었지만…때리진 않았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학교폭력 논란과 관련해 일부 시인
"폭언은 했지만 갈취·폭언은 안 해"
제작사, 예정된 기자간담회 긴급 취소

넷플릭스 예능 '피지컬: 100' 출연자이자 김다영이 학교폭력 가해 의혹과 관련해 일부 사실을 인정하고 사과했다.


김다영씨는 24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며칠간 많은 고민과 반성 끝에 이제야 글을 올리게 돼 죄송하다”며 “약 14년 전 제가 소위 노는 학생이었다는 점은 인정한다”고 밝혔다.

[사진출처=김다영 인스타그램]

[사진출처=김다영 인스타그램]

AD
원본보기 아이콘

그는 “과거를 회상해보면 잘나가는 친구들 사이에서 후배들 기강을 잡는답시고 욕설과 상처 되는 말들을 했었다. 이로 인해 상처받은 후배들이 있을 것이기에 이 자리를 빌려 사과를 드리고 싶다"고 했다.


이어 "이렇게 사과한다고 제 과거 시절이 없던 일이 되지는 않을 것이다. 정말 죄송하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기회가 된다면 직접 사과하고 용서를 구하겠다"고 했다.


다만 김씨는 폭언은 했지만, 갈취나 폭행은 없었다고 주장했다. 그는 "금품을 빼앗거나 신체적 폭력을 행사한 사실이 전혀 없다"며 "선배랍시고 후배들에게 욕설을 하고 상처되는 말을 했던 부끄러운 기억은 있지만, 노래방이나 공원 등지에서 신체적인 폭력을 행사하였다거나, 용돈을 갈취한 사실은 결코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14년 전 일이라 제 기억이 정확하지 않을 수 있어서, 지난 며칠 동안 기억을 떠올려보고 당시 친구들에게 연락해 묻고 또 묻고 이야기를 들었다"며 "거짓폭로 또한 철없던 과거의 제 행동들 때문에 불거졌을 거라 생각한다. 하지만 하지 않은 일에 대해 계속 거짓폭로나 허위사실 유포가 이어진다면 법적 대응을 할 수밖에 없다"고 경고했다.


김씨는 "진정한 사과가 아니라 변명이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많겠지만 사과를 하고 용서를 구하더라도, 하지도 않은 일에 대해서 사과하고 용서를 구하는 것은 진정한 사과가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내 잘못을 감추지 않겠다. 그리고 내 잘못을 반성하며 살겠다. 이것이 내가 낼 수 있는 용기이고, 최선이다"라고 밝혔다.


그는 제작진과 시청자들에게도 사과의 뜻을 전했다. "고생하며 찍은 ‘피지컬100’이 나의 논란으로 피해를 받는 현실도 내 마음을 너무 무겁게 한다"며 "제작자 및 관계자님들께 죄송하다. 프로그램을 보고 응원해주셨던 많은 분께도 실망을 끼치게 되어 죄송한 마음"이라고 했다.


앞서 지난 14일 김씨의 중학교 동창이라고 밝힌 A씨는 온라인 커뮤니티에 A씨와 A씨의 친구들에게서 용돈을 갈취하거나 노래방으로 끌고 가 폭행했다는 내용의 학교 폭력을 폭로한 바 있다. 해당 글에서 실명을 밝히진 않았으나 김씨가 가해자라는 정보가 온라인상에서 빠르게 퍼졌다.


피지컬100 공식 포스터 <이미지출처=넷플릭스>

피지컬100 공식 포스터 <이미지출처=넷플릭스>

원본보기 아이콘

한편 넷플릭스측은 예정된 기자간담회를 급히 취소했다.


넷플릭스는 24일 "'피지컬: 100' 출연진이 불미스러운 일에 연루되었다는 보도를 접해 이에 대한 상황 파악 중이다"며 "해당 사건에 대한 자세한 상황 파악을 하는 것이 우선이라는 판단으로 행사를 취소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피지컬: 100' 출연자 중에는 김씨 외에도 불미스러운 사건과 현재 연루된 인물이 다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김은하 기자 galaxy65657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