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노 재팬' 지우기 나선 유니클로…매출반등에 韓 재공략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유니클로 매출 회복세…사회공헌활동으로 재공략

유니클로가 실적 회복세에 돌입하면서 '노 재팬(No Japan)' 지우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27일 업계에 따르면 유니클로 한국 사업 운영사 에프알엘코리아의 2022년 회계연도(2021년 9월~2022년 8월) 매출은 7042억원으로 지난 회계연도(5824억원)와 비교해 20.9% 늘었다. 영업이익은 1148억원으로 전년(529억원) 대비 116.8% 증가했다.

최근 노재팬 분위기가 시들해지고 리오프닝 이후 패션 수요가 급격히 늘면서 매출이 회복세를 보인 것으로 풀이된다. 유니클로는 이런 분위기를 이어가고자 다시 국내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는 중이다. 특히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면서 정서적 교감을 통해 공감대를 이끌어내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노재팬으로 가장 큰 타격을 입었던 만큼 한국 사회에 기여하면서 기업 이미지도 제고할 수 있는 방향을 택한 셈이다.


유니클로는 최근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손잡고 느린 학습 아동 지원을 위한 ‘천천히 함께’ 캠페인을 출범했다. 10억원을 지원해 느린 학습 아동의 기초학습능력과 대인관계 및 사회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자 하는 취지다. 지난해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전국 지역아동센터 아동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지원하는 ‘우리 아이 행복한 밥상’ 캠페인도 벌였다. 이 밖에도 올해 중 장애인의류 리폼 지원 캠페인과 ‘우리아이 행복한 밥상 캠페인’, ‘부산 지역 보육원 아동 쇼핑 이벤트’, ‘해양 환경 정화 활동’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유니클로는 2005년 한국에 진출해 10년만인 2015년 패션 브랜드 최초로 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 이후에도 이를 유지하며 2018년 매출 1조4188억원을 달성했으나 2019년 일본 제품 불매 운동인 노 재팬이 본격화하면서 해당 연도 매출이 9749억원, 이듬해인 2020년 매출이 5746억원을 기록하는 등 반토막났다. 한때 180곳을 넘겼던 매장 수도 지난달 기준 125곳으로 크게 줄었다.




송승윤 기자 kaav@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