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한자산운용 ‘누버거버먼 미국가치주 펀드’ 판매사 확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년, 5년 성과 미국 내 각각 상위 2%, 1% 기록
2월 이후 33.8% 연금계좌에서 유입되며 연금투자자 관심 증가
우수한 성과 힘입어 판매사 지속 확대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 신한자산운용이 ‘신한 누버거버먼 미국가치주 펀드’가 우수한 성과에 힘입어 출시한지 한 달 만에 판매사 세 곳을 내리 추가하면서 투자자들의 접근성을 높여가고 있다.


신한자산운용은 ‘신한 누버거버먼 미국가치주 펀드’ 판매사를 기존 삼성증권 외에도 KB국민은행, 미래에셋증권, 유진투자증권 세 곳을 추가했다고 17일 밝혔다. 네 곳 모두에서 오프라인 창구뿐 아니라 온라인을 통해서도 펀드에 가입할 수 있다.

신한자산운용 ‘누버거버먼 미국가치주 펀드’ 판매사 확대
AD
원본보기 아이콘

누버거버먼 미국가치주 펀드의 우수한 중장기 성과는 노후를 대비하는 연금투자자에게 매력적인 투자처로 꼽힌다. 해당 펀드가 투자하는 ‘Neuberger Berman US Large Cap Value’ 펀드는 2006년 설정 후 연평균 8.65%의 수익률을 거둔 바 있다. 특히 최근 3년간은 연평균 15.92%에 달한다. 5년 성과에서는 미국 내 설정된 1,102개 대형가치주(Large cap value) 카테고리 펀드 중 1위를 차지했다. 우수한 장기 성과는 연금투자 등 장기투자를 원하는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실제로 퇴직연금 클래스에서 판매가 시작된 2월부터 설정액의 약 33.8%가 연금계좌에서 유입되며 연금 투자자들이 장기성과에 가진 기대감이 드러났다.


누버거버먼 미국가치주 펀드는 가치주 관련 자산만 10조원에 달하는 누버거버먼 리서치조직의 능력을 한 곳에 응축시켰다는 평가를 받는다. 도합 경력 62년의 베테랑 운용역 2인 외에도 평균 경력 15년의 전담 애널리스트 44명이 재무분석과 산업 리서치를 거쳐 미국 대형주들 가운데서 기대 수익률에 따라 포트폴리오를 꾸린다. 7명 규모의 데이터과학팀에서 펀더멘털 분석을 지원하며 20명의 ESG투자 전문가들이 ESG요소를 투자 프로세스에 도입했다는 점 역시 특징이다. 금융과 산업재, 헬스케어 등 다양한 섹터에서 50~65개의 가치주 종목을 선정해 투자한다.


박정호 신한자산운용 펀드솔루션팀장은 “다양한 매크로 변수들이 복합적으로 시장에 영향을 줄 2023년에는 실적기반 기업분석으로 투자대상을 선정하는 가치주 전략이 유용하다”며, “누버거버먼 미국가치주 펀드는 꾸준히 미국 대형가치주 유형 대비 초과 성과를 달성했으며, 3년 이상 구간에서는 상위 2% 이내의 월등한 성과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hle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