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바이젠셀, 체외진단 의료기기 제조업 허가 획득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밀의료진단 사업 본격 시동
강직성 척추염 보조진단키트 품목 인증

김태규 바이젠셀 대표.

김태규 바이젠셀 대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명환 기자] 면역세포치료제 전문기업 바이젠셀 은 체외진단 의료기기 제조업허가 획득과 강직성 척추염 보조 진단키트의 품목인증을 완료하며 정밀의료진단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바이젠셀은 이달 초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체외진단 의료기기 제조업 허가를 획득하는 동시에 최근 강직성 척추염 보조 진단키트인 'ViGen HLA-B27 RT KIT'에 대한 품목인증을 완료했다.

이번에 품목인증을 완료한 키트의 진단대상 질환인 강직성 척추염은 자가면역성 류마티스 질환으로, 척추를 비롯한 다수의 부위에 염증이 서서히 발생해 굳어지며 통증이나 움직임에 제한이 생기는 질환이다. 정확한 발병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오래전부터 강직성 척추염 환자에서 HLA-B27 유전자가 높은 빈도로 나타나 유전적 요인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바이젠셀의 보조진단용 키트는 HLA-B27 유전자를 증폭시킬 수 있는 모든 시약이 동결건조된 제품이다. 냉장과 실온운송이 가능하고 환자의 DNA만 넣으면 되는 사용 편리성이 장점이라고 바이젠셀은 설명했다.


바이젠셀의 키트는 향후 국내 진단 검사센터를 대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추후 CE 인증을 통한 수출 역시 계획돼 있다. 이와 더불어 베체트병 등 질환을 보조 진단하는 실시간 유전자증폭(PCR) 키트 및 암 유전자 검사 키트 등에 대해서도 동결건조 제품으로 연구·개발해 순차적으로 품목허가를 받을 예정이다.

최희백 바이젠셀 정밀의료진단그룹장은 "조기 진단과 치료가 중요한 강직성 척추염의 확인 및 진단에 바이젠셀의 보조 진단키트가 도움이 돼 질환자분들의 원활한 치료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이번 제조업허가와 품목인증은 정밀의료진단 사업의 본격적인 출발점으로 향후 계획한 일정들을 순차적으로 이뤄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