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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 말레이시아 수도에 파리바게뜨 1호점 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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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빌리온 쿠알라룸푸르점…94석 규모
유럽풍 프리미엄 베이커리 카페 인테리어

18일(현지시간) 문을 연 파리바게뜨 말레이시아 1호점 ‘파빌리온 쿠알라룸푸르점’에 고객들이 방문하고 있다. 사진=SPC

18일(현지시간) 문을 연 파리바게뜨 말레이시아 1호점 ‘파빌리온 쿠알라룸푸르점’에 고객들이 방문하고 있다. 사진=S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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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문혜원 기자] SPC는 말레이시아의 수도 쿠알라룸푸르에 파리바게뜨 말레이시아 1호점인 ‘파빌리온 쿠알라룸푸르점’을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6월 현지 파트너사인 버자야 그룹과 말레이시아 사업을 위한 합작법인 ‘버자야 파리바게뜨’ 를 설립한 지 6개월 만이다.


SPC는 올해 하반기 준공 예정인 SPC 조호르바루 공장을 전진기지로 삼아 동남아, 중동을 포함한 19억 인구의 할랄 시장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해당 매장은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의 최대 상업지역인 부킷 빈탕 내 프리미엄 멀티플렉스 파빌리온 쿠알라룸푸르 3층에 264㎡, 94석 규모로 자리 잡았다.


파리바게뜨는 특유의 오픈 키친 콘셉트를 적용해 갓 구워진 빵, 신선한 샐러드 샌드위치, 브런치와 파스타 등 핫델리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슬람교 비중이 높은 말레이시아의 문화적 특성을 고려해 모든 제품에 돼지고기를 사용하지 않으며, 인도네시아, 캄보디아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찹쌀도넛, 왕꽈배기, 맛살 고로케 등도 선보인다. 앞으로 현지인 입맛에 맞춰 개발한 다양한 빵과 디저트, 음료, 브런치 메뉴들을 판매할 예정이다.


인테리어는 유럽풍 프리미엄 베이커리 카페 콘셉트에 맞춰 목재 소재를 활용하고, 파리바게뜨의 브랜드 컬러인 네이비 블루를 활용해 고급스럽고 따뜻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또 높은 천고를 활용해 쾌적한 느낌을 더했다.

이 밖에도 말레이시아의 한류 열풍에 발맞춰 K-POP 콘서트 티켓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고객 이벤트를 진행해 말레이시아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이날 오픈 행사에는 허진수 SPC 사장과 빈센트 탄 버자야 그룹 회장, 시드니 키스 버자야 푸드그룹 CEO, 살라후딘 아유브 말레이시아 국내통상자원부 장관, 여승배 주말레이시아 대한민국 대사 등이 참석했다.


허 사장은 “버자야 그룹과 협력해 파리바게뜨가 말레이시아에서도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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