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양시, 설 연휴 관광지 추천 눈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배알도섬정원, 망덕포구, 전남도립미술관서 문화 흠뻑

고로쇠, 벚굴, 재첩, 광양불고기 등 맛있는 화룡점정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허선식 기자] 전남 광양시가 오랜만에 만난 가족 친지들과 어디를 가야 할지 무엇을 먹어야 할지에 대한 고민을 덜어주는 특별한 설 연휴 관광지를 추천했다,


시는 자칫 과식하기 쉬운 명절연휴에 배알도 섬 정원, 망덕포구 등을 거닐고 전남도립미술관, 인서리공원 등에서 고품격 문화를 향유할 것을 제안했다.

광양불고기[사진제공=광양시]

광양불고기[사진제공=광양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또한, 고로쇠, 벚굴, 재첩, 광양불고기 등 겨우내 움츠린 심신에 기운과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광양대표 먹거리 등도 빠뜨리지 않고 담았다.


엔데믹 시대, 새로운 여행의 기준으로 주목받고 있는 배알도 섬 정원은 별헤는다리, 해맞이다리 등 2개의 해상보도교를 통해 망덕포구와 수변공원을 잇는 낭만플랫폼이다.


인근 망덕포구에는 윤동주의 유고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를 보존한 정병욱 가옥, 윤동주 시 정원 등이 있어 알싸한 포구의 겨울바람을 맞으며 거닐기에 좋다.

별헤는다리와 해맞이 다리로 포구와 수변공원을 잇는 배알도 섬 정원[사진제공=광양시]

별헤는다리와 해맞이 다리로 포구와 수변공원을 잇는 배알도 섬 정원[사진제공=광양시]

원본보기 아이콘

아울러 벚굴, 재첩 등 이른 봄을 느낄 수 있는 상큼한 먹거리가 즐비한 망덕포구먹거리타운이 있어 특별한 미식여행을 완성시켜 준다.


광양 원도심에 있는 전남도립미술관, 인서리공원 등은 설 연휴를 문화와 예술로 흠뻑 적실 수 있는 문화플랫폼이다.


신생 미술관임에도 수준 높은 전시로 전세계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전남도립미술관에서는 특별기획전 ‘인간의 고귀함을 지킨 화가 : 조르주 루오’전과 신 소장품전 등이 열리고 있다.


특히, 개관 2주년을 맞는 도립미술관의 신 소장품전은 미술관의 정체성과 방향성을 엿볼 수 있는 뜻깊은 전시로 미술애호가들의 주목을 한몸에 받고 있다.


전남도립미술관은 설 당일도 특별개관하는 등 휴관 없는 운영으로 느긋하게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미술 감상, 판화체험 등이 가능하고 독특한 북카페와 스테이가 있는 복합문화공간 인서리공원도 가족, 연인 등 다양한 구성원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문화와 예술로 영혼을 채운 후에 인근 광양불고기특화거리에서 맛보는 광양불고기는 완벽한 화룡점정이다.


또한, 오는 17일부터 로컬푸드마트를 통해 판매되는 백운산 고로쇠약수도 광양여행에서 놓치면 안되는 특별한 먹거리다.


정구영 관광과장은 “떨어져 지내던 가족 친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명절은 반갑기도 하지만 특별한 시간을 보내기 위한 고민이 많아진다”면서 “아름다운 풍광과 문화예술을 향유하고 특별한 먹거리로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광양관광으로 뜻깊은 설 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허선식 기자 hss7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