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완수 경남지사 “도민 필요 꿰뚫고 목소리 적극 반영하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완수 경남도지사가 실·국 본부장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이미지출처=경남도청]

박완수 경남도지사가 실·국 본부장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이미지출처=경남도청]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이세령 기자] “지금 도민들이 요구하고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꿰뚫어 보고 파악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박완수 경남도지사가 9일 실·국 본부장 회의에서 이같이 말했다.

박 도지사는 “도민 생활은 급변하고 있는데 행정은 머물러 있으면서 괴리가 생기는 사례들이 있다”며 “파크골프장을 비롯한 레저분야는 물론, 모바일 통신 발전에 따라 발생하는 수요에 이르기까지 도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행정이 적극적으로 뒷받침해야 한다”고 했다.


박 지사는 “도민들의 목소리에 부응하는 정책을 반영하는 노력도 필요하다”고도 했다.


그는 “도 실·국 본부장 회의 외에도 한 달에 한 번은 도민회의를 열어서 도정에 대한 건의와 비판 등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도정에 반영해 나가겠다”며 “도정에 대한 도민들의 요구를 항상 염두에 두고 정책을 만들어가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정책 메일링 서비스로 도민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 관련 의견을 받는 등 도와 도민의 양방향 소통 방안도 검토하라고도 했다.


박 지사는 이날 지난 6일 한국노총 경남본부와 민주노총 경남지역본부 방문도 언급했다.


“산재사고에 대한 지자체의 적극적인 역할을 비롯해 노동권익센터 운영, 돌봄사업 종사자 처우 개선 등의 요청사항들을 적극적으로 챙겨갈 것”이라고 했다.


감사위원회에 대해서는 정에 휩쓸리지 않는 온건한 업무 수행을 주문했다.


“감사위원회가 온정주의에 사로잡혀 역할을 다해내지 못하면 조직의 기강이 해이해질 수 있다”며 “잘못된 것은 과감하게 도려내고 행정이 도민의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감사 기능을 제대로 수행해 달라”고 했다.


2차 공공기관 이전에 관한 기관 선정 및 유치 노력, 물가 관리를 비롯한 설 명절 대책 마련 및 조기 집행 등도 지시했다.


박 지사는 “외국인 노동자 입국 절차 간소화, 그린벨트 해제, 수서발 고속철 운행, 남해안 관광개발 등 우리 도에서 건의해왔던 과제들이 정부 정책에 대거 반영되는 성과를 거뒀다”라며 “지역개발정책뿐 아니라 일자리, 사회복지, 교육과 문화정책에 대해서도 중앙정부를 오히려 선도해서 도민들에게 필요한 정책을 개발하고 추진하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이세령 기자 rye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