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하이, CES에서 '알츠가드' 등 DTx 3종 선보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3 현장에 마련된 디지털 치료기기(DTx) 기업 하이의 부스를 참가자들이 둘러보고 있다. (사진=하이 제공)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3 현장에 마련된 디지털 치료기기(DTx) 기업 하이의 부스를 참가자들이 둘러보고 있다. (사진=하이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춘희 기자] 디지털 치료기기(DTx) 기업 하이는 지난 5~8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전자·IT 전시회 CES 2023에 참여해 경도인지장애(MCI) 선별을 위한 '알츠가드' 등 DTx 3종을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이번 CES에서 하이는 통상 스타트업이 참여하는 유레카파크 내 한국관이 아닌 라스베이거스컨벤션센터(LVCC) 내 디지털 헬스 섹션에 단독으로 부스를 마련했다. 하이는 이번 CES에서 알츠가드 외에도 불안·우울장애 DTx '엥자이렉스'와 뇌졸중 후 언어 마비말 장애 치료제 '스트록케어'를 선보였다.

알츠가드는 시선 추적, 음성, 인지 검사 등 디지털 바이오 마커를 통해 초기 치매를 선별하는 제품이다. 지난해 6월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세계 최대 제약·바이오 박람회인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 2022(바이오 USA)'에서 김진우 대표가 기업 발표(Company Presentation)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 시장에 소개하는 기회를 갖기도 했다. 이 자리에서도 글로벌 진출을 염두에 둔 질문들이 이어지기도 했다. 해외 진출을 목표로 한 임상이나 미국·중국 등에 대한 허가 신청 현황, 한국인 외에도 다른 인종을 대상으로 한 임상이 이뤄지고 있는지 등에 대한 다양한 질의가 쏟아졌다.


김진우 하이 대표가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 2022(바이오USA)'에서 기업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샌디에이고=이춘희 기자

김진우 하이 대표가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 2022(바이오USA)'에서 기업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샌디에이고=이춘희 기자

원본보기 아이콘

정훈엽 하이 CTO는 “CES에서도 많은 기업과 업계 관계자들이 하이 제품에 보여주는 관심에 놀랐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하이는 이번 CES 2023 참여를 계기로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한다는 구상이다. 올해 상반기 알츠가드 글로벌 버전 출시를 앞두고 있고, 범부처 지원으로 미국 플로리다대학과의 공동연구로 개발된 스트록케어는 연내 미국 임상에 들어갈 예정이다. 또한 이달 중으로 미국에 법인 설립을 준비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타당성 조사 및 설립 준비를 진행했고 대표이사 등 구성원도 갖췄다.

김진우 하이 대표는 “지난해 바이오 USA 이후 미국 법인 설립을 본격적으로 추진했다"며 "국내 DTx 기업의 글로벌 진출은 숙명으로 여기고 있고, 글로벌 기업으로의 성장도 망상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하이는 지난 상반기부터 글로벌 사업을 위한 조직 개편, 인재 영입 및 제품 라인업 강화 등 미국 진출을 준비해왔다”며 “이번 CES 2023은 글로벌 진출 전, 해외 참여자들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분석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이춘희 기자 spr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