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BTS’ 리더 김남준이 찾은 창원 문신미술관 관광지로 부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창원특례시, 찾는 팬들 위해 문신미술관 카드뉴스·영상 특별판 제작

 ‘BTS’ 리더 김남준이 찾은 창원 문신미술관 관광지로 부상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송종구 기자] 지난해 12월 글로벌 K-POP 톱스타 BTS(방탄소년단) 리더 RM(김남준)이 문신미술관을 찾은 사실이 전해지면서 많은 팬들의 발걸음이 창원특례시를 향하는 등 관광지로 부상하고 있다.


경남 창원특례시는 BTS RM을 따라 문신미술관을 찾고 있는 수많은 팬들을 위해 문신미술관의 관람정보를 담은 카드뉴스와 영상 특별판을 손수 제작해 전국적관심에 화답했다고 5일 밝혔다.

“나는 노예처럼 작업하고, 나는 서민과 같이 생활하고, 나는 신처럼 창조한다.”라는 명언을 남긴 문신 작가는 1923년 마산 출생으로 프랑스 파리에서 활동하며 동양인 최초 헝가리와 유고에서 초대전을 가졌으며, 명실공히 창원을 넘어 대한민국과 세계를 대표하는 추상조각의 거장으로 2022년 탄생 100주년을 맞이했다.


창원특례시 뉴미디어팀은 글로벌 톱스타의 방문 장소를 체험하는 차원을 넘어 세계적인 조각가 문신 선생의 자취를 온전히 느낄 수 있도록 문신미술관의 유례와 RM픽 작품 안내, 전시일정을 담은 ‘카드뉴스 특별판’과 신PD 대관세찰 ‘문신미술관편’을 손수 제작 배포한다.


시 유튜브 진행자 신PD(신승규)와 문신미술관 정서연 학예사의 만담으로 진행될 이번 영상은 오는 6일 저녁 공식 채널 ‘추천창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유정 창원특례시 공보관은 “예술은 지역과 나이를 초월해 많은 이들의 공감과 조화를 이끌어 내는 힘이 있다”며 “글로벌 톱스타 RM의 방문을 환영하며 더 많은 분들이 문신 선생님을 통해 창원의 가치를 봐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시는 구독자 2만2000명을 보유한 공식 유튜브 채널 ‘추천창원’과 SNS를 통해 창원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대대적으로 알리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송종구 기자 jgs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