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병만 코스맥스 대표 “뷰티·헬스 종합 기업 도약”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병만 코스맥스 대표가 2일 경기도 판교 사옥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디지털 영상을 통해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코스맥스

이병만 코스맥스 대표가 2일 경기도 판교 사옥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디지털 영상을 통해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코스맥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문혜원 기자] 이병만 코스맥스 대표는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는 어려운 대외 여건 속에서도 연구개발 부문에서 역대 최다 수상 등 내실을 다졌다”며 “세계 3위 화장품 시장인 일본 지역에 법인을 설립하는 등 외연 확장에 힘쓴 한 해”라고 평가했다.


코스맥스그룹은 2일 경기도 판교 사옥에서 시무식을 열고 ▲경영 효율화 ▲소비자 데이터 확보 ▲맞춤형 사업 고도화를 통해 뷰티&헬스 종합 서비스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비전을 선보였다고 3일 밝혔다.

이 대표는 “올해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유연한 태도로 승리를 이뤄내는 ‘전승불복(戰勝不復) 응형무궁(應形無窮)’의 정신으로 도약하겠다”면서 “2023년 경영 방침을 ‘판을 바꾸자’로 정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고객에서 소비자로 ▲이제는 맞춤형이다 ▲이익 2배 실현 등 세 가지 경영 키워드를 제시했다.


코스맥스그룹은 올해 선택과 집중으로 경영 효율화를 꾀할 전략이다. 국내외 법인별로 시장 상황에 맞는 전략 품목을 선정해 집중적으로 육성한다. 그룹 성장 전략의 핵심인 제조자브랜드개발생산(OBM)사업도 본격화하고 다양한 수익 모델 개발에 나선다.


소비자 시각에서 고객을 선도할 수 있도록 CRM(고객관계관리) 솔루션을 도입해 소비자 데이터 확보 체계도 마련한다. 축적된 소비자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제품 연구개발에 반영해 트렌드를 선도하는 혁신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맞춤형 제품 연구도 고도화한다. 지난해 맞춤형 샴푸를 선보인 데 이어 올해는 스킨케어, 메이크업까지 범위를 넓히고 맞춤형 생산 인프라 증설 및 공정 효율 개선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어 공장 내 '스마트 팩토리' 및 '스마트 QC 2.0' 도입으로 자동제어를 확대해 원가 개선을 도모할 방침이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