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U, 라이브방송 누적 조회수 200만 돌파…“차별화 상품 인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0명 중 4명 이상 재구매 고객

CU가 9일 네이버 쇼핑라이브 ‘리코의 치팅데이’에서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사진제공=BGF리테일)

CU가 9일 네이버 쇼핑라이브 ‘리코의 치팅데이’에서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사진제공=BGF리테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CU는 라이브방송을 시작한지 약 1년 만에 누적 조회수 200만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CU는 지난해 말부터 다양한 홈쇼핑, 라이브커머스 플랫폼들과 손잡고 계절별, 시즌별 이벤트에 맞춰 차별화 상품과 프로모션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선보였다. 올해 8월부터 시작한 네이버 쇼핑라이브 방송은 최고 조회수 43만, 회당 평균 조회수 25만을 기록했다. 전체 주문 고객 10명 중 4명 이상이 재구매 고객일 정도로 충성도가 높으며, 주요 시청자는 30~40대로 전체 구매자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CU는 이날 오전 11시 네이버 쇼핑라이브 ‘리코의 치팅데이’에서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방송에서는 CU모바일상품권(2만원권)과 GET커피를 각각 10%,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CU는 포켓CU 라이브방송 횟수를 점진적으로 늘려나가고, 앞으로 정규 방송을 편성해 고객과 소통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오프라인 점포에서 진행하는 프로모션과 연계된 라이브방송을 기획해 고객이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CU는 라이브방송을 통해 고객 접점을 넓히고 탄탄한 브랜드 팬층을 구축하는 한편 방송에서 판매한 상품들이 가맹점 매출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방송 시청 고객 반응 및 상품 판매 효과를 다방면으로 분석해 차별화 상품을 재미있게 소개하며 고객 혜택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허그'만 하는 행사인데 '목 껴안고 입맞춤'…결국 성추행으로 고발 음료수 캔 따니 벌건 '삼겹살'이 나왔다…출시되자 난리 난 제품 수천명 중국팬들 "우우우∼"…손흥민, '3대0' 손가락 반격

    #국내이슈

  • "단순 음악 아이콘 아니다" 유럽도 스위프트노믹스…가는 곳마다 숙박료 2배 '들썩' 이곳이 지옥이다…초대형 감옥에 수감된 문신남 2000명 8살 아들에 돈벌이 버스킹시킨 아버지…비난 대신 칭찬 받은 이유

    #해외이슈

  • [포토] '아시아경제 창간 36주년을 맞아 AI에게 질문하다' [포토] 의사 집단 휴진 계획 철회 촉구하는 병원노조 [포토] 영등포경찰서 출석한 최재영 목사

    #포토PICK

  • 탄소 배출 없는 현대 수소트럭, 1000만㎞ 달렸다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혼한 배우자 연금 나눠주세요", 분할연금제도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