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홍준표, 이준석 직격…"자중하고 후일 기약하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6일 본인 페이스북 통해 이준석 비판 목소리 높여
"더 이상 당을 혼란케 하면 그건 분탕질에 불과해"

지난 5월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중앙선대위발대식 및 광역단체장 공천장 수여식에서 홍준표 당시 대구시장 후보가 이준석 당 대표로부터 공천장을 받고 있다. (사진 제공=연합뉴스)

지난 5월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중앙선대위발대식 및 광역단체장 공천장 수여식에서 홍준표 당시 대구시장 후보가 이준석 당 대표로부터 공천장을 받고 있다. (사진 제공=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금보령 기자] 홍준표 대구시장이 이준석 국민의힘 당 대표를 향해 '자중하라'고 목소리 높였다.


홍 시장은 6일 본인 페이스북을 통해 "절차의 하자도 치유가 되었고 가처분 신청을 해본들 당헌까지 적법하게 개정된 지금 소용없어 보인다"며 "자중하고 후일을 기약하라"고 밝혔다.

이어 홍 시장은 "더이상 당을 혼란케 하면 그건 분탕질에 불과하다"며 "대장부는 나아갈 때와 멈출 때를 잘 알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홍 시장의 이 같은 발언은 이 대표를 향한 것으로 풀이된다. 전날에도 홍 시장은 "이미 이 대표는 정치적으로 당 대표 복귀가 어렵게 됐다. 자중하시고 사법절차에만 전념하시라고 그렇게도 말씀드렸건만 그걸 참지 못하고 사사건건 극언으로 대응한 것은 크나큰 잘못"이라며 "당 대표쯤 되면 나 하나의 안위보다는 정권과 나라의 안위를 먼저 생각해야 하거늘 지금 하시는 모습은 막장정치로 가자는 것으로 볼 수밖에 없다. 여태 이 대표 입장에서 중재를 해보려고 여러 갈래로 노력했으나 최근의 대응하는 모습을 보고는 이젠 그만두기로 했다"고 얘기했다.


앞서 이 대표는 전날 국민의힘 상임전국위원회가 비상대책위원회 체제 전환을 추인한 데 대해 가처분 등 법적 대응을 시사한 상황이다. 이 대표는 "요즘 들어 명예로운 결말 이야기하는 분들에게 저는 항상 후회 없는 결말을 이야기한다"며 "그리고 그 후회 없는 결말이 결과적으로 명예롭기도 하고 당과 국가에 건전한 경종을 울리는 결말이었으면 하는 기대도 한다. 5년이나 남았기에 개인 이준석이 피해서 가는 것이 아니라 5년이나 남았기에 조기에 바로 잡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상임전국위에는 40명이 참석했는데 이 가운데 29명이 '비상상황'이라는 판단에 찬성했다. 이와 함께 상임전국위에서 비대위원장 임명권한을 '당 대표 직무대행'으로까지 확대하는 내용의 당헌 개정안도 가결됐다. 오는 9일 전국위에서 당헌 개정 및 비대위원장 임명이 진행될 경우 국민의힘 비대위 체제가 본격 시작될 전망이다.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