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찜통더위 지속되자…홈플러스, 제철 과일 판매 ‘껑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샤인머스캣 매출 6배 증가…수박 34%, 복숭아 30%↑

서울 도봉구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방학점에서 고객들이 수박을 구매하고 있다.

서울 도봉구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방학점에서 고객들이 수박을 구매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최근 전국적으로 폭염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대형마트에서 제철 과일 판매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6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3일까지 과일 매출은 2주 전 주말과 비교해 약 17% 신장했다. 특히 여름철 제철과일을 찾는 고객들이 급증하면서 국산 과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 상승했다. 샤인머스캣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6배(500%) 늘었고, 수박은 34%, 천도복숭아는 30%, 자두는 매출이 22% 증가했다.

홈플러스는 오는 7일부터 일주일간 9대 행사카드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여름철 제철 과일을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부드러운 복숭아, 대석자두, 하우스 샤인머스캣, 유명산지 수박, 머스크 멜론 등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지난해보다 부쩍 더워진 날씨로 인해 과일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신선농장 확대를 통해 당도 높은 과일들에 대한 안정적인 물량을 공급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좋은 산지를 발굴해 신선농장을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경기 진 선수 채찍으로 때린 팬…사우디 축구서 황당 사건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