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장석웅 전남교육감 이임식 “성과 계승하고 부족한 것 혁신하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장석웅 전남교육감이 27일 이임식을 하고 4년 임기를 마무리했다. 사진=전남도교육청 제공

장석웅 전남교육감이 27일 이임식을 하고 4년 임기를 마무리했다. 사진=전남도교육청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 장석웅 전남교육감이 27일 전남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이임식을 하고 4년 임기를 마무리했다.


이날 이임식은 김정희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 부위원장과 전·현직 도교육청 국장과 교육지원청 교육장, 직속기관장, 교직원, 학부모 등 내·외빈과 교육 가족 2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촐하게 치러졌다.

장석웅 교육감은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의원 일동, 도교육청 간부, 전남도교육장협의회 등에게 전남교육 발전에 이바지한 공을 기리는 송공패와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장 교육감은 “전남의 교직원 학부모 지역민들은 지난 4년여 동안 스스로 변하고 발전하여 혁신과 변화의 흐름을 함께 만들어왔고, 결코 거스를 수 없는 물줄기가 됐다”고 자평했다.


이어 “지난 4년 모든 것의 중심을 학생과 교실에 놓고 전남교육 혁신을 위해 노력했다”며 “혁신의 큰 방향을 제시하면 직원들이 창의성을 발휘해 정책을 추진하고, 현장에서는 혁신의 씨앗을 발견하고 키워 수많은 모범과 최초를 만들어냈다”고 술회했다.

장 교육감은 “이 모든 성과를 취임한 지 불과 2년여 만에 이뤄냈고 코로나19 위기 상황 속에서도 해냈다는 점”이라며 “위기를 오히려 기회로 삼아 혁신을 넘어 미래로 나아가고자 했고, 변방에서 시작된 변화와 혁신이 우리 교육의 모범이 되고 표준이 되도록 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제 전남교육은 민선 3기를 끝내고 4기를 시작한다. 성과는 계승하고 부족한 점은 보완해 더욱 혁신하기를 바란다”며 “전남교육 발전을 위해 밖에서 열심히 응원하고, 스스로 길이 되는 사람이 되겠다”고 밝혔다.


장 교육감은 광주고, 전남대 국사교육과를 나와 1981년 율어중학교를 시작으로 교단에 투신한 뒤 2017년 영암미암중학교까지 37년간 평교사로 재직했다.


그는 교사로 재직하는 동안 전교조 활동으로 구속과 해직의 아픔을 겪었고, 전교조 전국위원장, 전남장애인교육인권연대 공동대표 등을 역임했다.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 lejkg12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