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업무용 차량 친환경차로 교체"…동아쏘시오그룹, ESG 경영 올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업무용 차량 친환경차로 교체"…동아쏘시오그룹, ESG 경영 올인
AD
원본보기 아이콘


동아쏘시오그룹이 친환경 실천과 투명한 지배구조를 통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속도를 내고 있다.


24일 동아쏘시오그룹에 따르면 지주사 동아쏘시오홀딩스 는 2024년까지 총 360대의 업무용 차량을 친환경 차량으로 교체하기로 했다. 현재 동아ST, 동아제약 임직원 영업용 차량 중 약 70%가 하이브리드차로 운행되고 있는데 나머지 차량도 하이브리드차로 교체해 나간다. 이를 통해 4년간 이산화탄소를 약 2251t 줄인다는 목표다. 향후 전기차로 교체할 경우 더 많은 양의 이산화탄소를 감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8일부터는 일회용품을 줄이기 위해 다회용 컵 사용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 1층에 위치한 사내 카페 ‘DA1201’에서 일회용 컵이 아닌 다회용 컵을 제공하고, 전문업체를 통해 매일 수거한 뒤 7단계 세척 작업을 거쳐 재사용한다. 카페에서 직원들에게 제공되는 음료가 하루 평균 300잔에 이르는데, 이를 일회용 컵이 아닌 다회용 컵으로 사용하게 되면 연간 탄소 저감량은 약 4.8t이다.


친환경 요소를 적용한 제품도 지속적으로 선보인다. ‘어린이 가그린’에는 제품 접착 화학물질을 줄여 라벨을 쉽게 제거할 수 있는 인몰드 라벨을 적용했고, 라벨 디자인에는 ‘뜯는 곳’을 표기해 소비자들이 쉽게 분리수거와 재활용을 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반달가슴곰, 수리부엉이 등 멸종위기동물 9종을 패키지 디자인에 담아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도 높였다.


그룹 경영 측면에서는 사외이사가 과반이 되도록 이사회를 구성하고 있다. 이사회 의장을 대표이사와 분리해 사외이사가 의장직을 수행하고 있으며, 이사회 내 위원회인 감사위원회, 평가보상위원회, 내부거래위원회는 전원 사외이사로,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사외이사 3분의 2 이상으로 구성해 독립성과 투명성을 강화했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