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보고서
[아시아경제 이민지 기자] 대신증권은 22일 클리오 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만원을 제시했다. 투자주의 환기종목 지정으로 부진한 주가 흐름이 이어지고 있지만, 색조화장품 시장에서의 점유율 확대로 견조한 외형성장세를 보일 것이란 분석에서다.
2분기 클리오 의 연결 매출액은 654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7%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영업이익은 16% 성장한 37억원을 기록해 시장 예상 수준인 40억원을 밑돌 것으로 추정된다.
중국 부문은 화장품 소비 위축 영향으로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30% 역신장 하며 1분기와 유사한 부진 흐름이 지속될 것으로 추정된다. 국내 부문은 색조 화장품 수요 회복과 힐링버드 헤어케어 라인 판매 호조로 H&B, 온라인 채널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0%, 44% 성장하며 국내 전체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32% 성장할 것으로 추산됐다.
일본은 클리오 브랜드의 쿠션 등 베이스 제품과 프로아이팔레트 등 아이카테코리는 판매 호조 지속으로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9%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미국은 페리페라 브랜드의 립제품과 구달 비타C 라인 판매 호조로 온라인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61% 성장한 것으로 추정된다.
한유정 대신증권 연구원은 “중국 지역에서의 부진은 미리 반영된 수준에 그칠것으로 예상되지만, 일본과 미국 등 대부분 지역에서의 판매 호조로 예상치를 상회하는 매출 흐름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매출액 대비 광고 선전비 비율은 10%로 지난해 동기 대비 2%포인트 확대된 것으로 추정된다. 한 연구원은 “국내와 해외 온라인 채널 중심으로 마케팅 활동이 확대되며 매출액 대비 광고 선전비 비율은 10%로 전년 동기 대비 2%포인트 확대됐을 것”이라며 “2분기 영업이익률은 5.6%로 지난해와 유사한 수준”이라고 말했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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