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천 계양구선관위, 특정 후보 비난집회 연 단체대표 고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인천 계양구선거관리위원회는 6·1 국회의원 보궐선거와 관련, 특정 후보자를 비난하는 집회를 개최한 모 단체 대표 A씨를 인천경찰청에 고발했다고 22일 밝혔다.


A씨는 지난 17일부터 모 후보 선거사무소 인근에 후보자를 비난하는 현수막을 걸고 확성기를 사용해 후보자를 비난·반대하는 내용의 발언을 한 혐의 등을 받고 있다.

현행 공직선거법은 선거 기간 중 선거에 영향을 미치게 하기 위해 현수막 등 시설물을 설치·게시하거나 집회 및 모임을 개최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다.


계양구 선관위 관계자는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국회의원보궐선거가 10일 앞으로 다가온 시점에서 공직선거법 위반 행위에 대해 강력히 대처할 것"이라며 "선거질서를 혼탁하게 하는 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