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잠실에 15m 초대형 '벨리곰' 전시…주말 50만명 몰렸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월드타워 야외 잔디광장 설치된 '롯데홈쇼핑 벨리곰' 공공 전시 오픈 성황

롯데홈쇼핑이 롯데월드타워 오픈 5주년 기념으로 월드파크(야외 잔디광장)에서 진행하는 '어메이징 벨리곰' 공공 전시. 15m 초대형 '벨리곰' 앞에서 시민들이 인증 사진을 찍기 위해 줄을 서고, 피크닉을 즐기고 있다.

롯데홈쇼핑이 롯데월드타워 오픈 5주년 기념으로 월드파크(야외 잔디광장)에서 진행하는 '어메이징 벨리곰' 공공 전시. 15m 초대형 '벨리곰' 앞에서 시민들이 인증 사진을 찍기 위해 줄을 서고, 피크닉을 즐기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롯데홈쇼핑은 롯데월드타워 오픈 5주년 기념으로 메인 광장에 설치한 유튜브 인기 캐릭터 '벨리곰' 공공 전시가 지난 1일 오픈 이후 50만명이 방문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1일 롯데홈쇼핑은 롯데월드타워 야외 잔디광장에 아파트 4층 높이의 15m 초대형 벨리곰을 설치, 자체 캐릭터를 공개했다. 2m 크기의 벨리곰 6개도 함께 설치된 이번 '어메이징 벨리곰' 공공 전시는 오픈 후 첫 주말 동안 50만명이 방문했다. 나들이를 즐기는 연인,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져 각 벨리곰 조형물 마다 인증샷을 남겼다. 광장 옆 벨리곰 굿즈샵도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행사는 이달 17일까지 진행되며, 전시 현장에 벨리곰이 출몰해 관람객을 놀래키는 '몰래 카메라', 인근 지하철역에서 전시 현장까지 벨리곰과 함께 이동하는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도 선보일 예정이다.

'벨리곰'은 2018년 롯데홈쇼핑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내 벤처 프로그램을 통해 탄생한 캐릭터다. '일상 속에 웃음을 주는 곰'이라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사람을 좋아하는 핑크색 곰이다. 일반인을 대상으로 몰래 카메라 콘셉트의 영상 콘텐츠로 3년 만에 110만명의 SNS 팬덤을 보유하게 됐으며 유튜브 등 다양한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총 900개 콘텐츠를 선보여 누적 조회수만 3억뷰를 돌파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포토] 북한탄도미사일 발사

    #국내이슈

  •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