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바이오엑스, KTL 성능 결과 그린수소 순도 “세계 최고 수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바이오엑스는 이화여자대학교 연구실에서 진행된 음식물폐수를 원료로 생산한 그린수소가 국내 유일 공공 종합시험인증기관인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으로부터 세계최고수준의 성능을 검증받았다.


바이오엑스는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으로부터 그린수소 순도 91%이상, 생산수율 15L/L-Day (수소 생산속도) 등 성능 결과를 포함한 시험성적서를 발급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수소 농도 ▲수소 생산속도 등 총 2가지 항목을 진행하였으며 이번 테스트를 위해 고순도 그린수소 에너지 생성 시스템인 HAAMA(국내상표권 등록 TF210140)시스템을 30일 이상 안정적인 상태에서 정상적으로 연속 운전했다.


그 결과 정제 전 그린수소 순도는 91%로 세계 최고 수준의 바이오수소 순도를 검증 받았으며, 생산수율은 15L/L-Day로 국내 최고수준의 바이오 수소 생산 속도를 확인했다.


바이오엑스는 이번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오는 11월 이천시 가축분뇨 및 음폐수 에너지화 시설에서 진행하는 그린수소 생성 실증화 사업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천에서 진행하는 실증사업은 하루 0.5톤을 처리할수 있는 용량으로 시작되며 병렬 적층하여 2톤처리할수 있는 용량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국내 유일 공공종합시험인증기관으로부터 그린수소의 성능을 인정받은 만큼 상용화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최근 정부에서 수소 선도 국가로 도약을 선언하며 수소 산업을 핵심 미래 전략으로 추진하고 있어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정부에서는 100% 청정수소 전환을 위해 블루수소와 그린수소를 각각 200만톤, 300만톤 생산을 계획하고 있는 만큼 바이오엑스의 고순도 그린수소 생성 기술력이 국가 경쟁력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