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마트, 친환경 캠페인 브랜드 ‘리얼스’…ESG 경영 강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마트가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김포한강점 등 전국 11개 점포에서 ‘리얼스 장바구니’ 증정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가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김포한강점 등 전국 11개 점포에서 ‘리얼스 장바구니’ 증정행사를 진행한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롯데마트는 친환경 캠페인 '리얼스(RE:EARTH)'를 선보이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상품과 부자재, 포장재, 마케팅, 나아가 매장 내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모든 경영 활동에 적용된다. 롯데마트는 지난 9월 자체 브랜드(PB) 상품 ‘초이스엘 리얼스 노트’를 출시했다. 한 해에 여러 번 수확할 수 있는 재생가능 식물 사탕수수 섬유로 제작된 이 노트는 일반종이와 달리 나무를 벨 필요가 없는 친환경 소재를 사용했으며, 콩기름 잉크 인쇄 방식을 통해 화학 원료 사용 비중을 최소화한 것이 주요한 특징이다.

지난 2015년엔 대형마트 중에서는 최초로 동물복지 인증 닭고기를 선보였으며, 오는 2023년까지 롯데마트의 닭고기 전 제품을 동물복지 인증 및 무항생제 제품으로 100% 전환할 계획이다. 또한 롯데마트는 전국 50개점 옥상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구축해 연간 958만kw, 3200가구가 1년간 사용 가능한 전력을 생산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김포한강점 등 전국 11개 점포에서 ‘리얼스 장바구니’ 증정행사를 진행한다. 이 장바구니는 리사이클 섬유로 제작된 제품으로 진행 점포별 1000개 한정 수량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리얼스 캠페인을 통해 지구환경을 위한 다양한 경영활동을 하고 있다”며 “일회용 포장재 대신 장바구니를 이용하는 것은 친환경을 위한 쉽고 간편한 실천방법이기에 이번 리얼스 장바구니 증정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