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T, '패스' 앱으로 전자문서 서비스 시작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KT, '패스' 앱으로 전자문서 서비스 시작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KT고객들이 전자문서로 증명서를 손쉽게 증빙할 수 있게 된다.


KT는 'KT 전자문서' 서비스를 25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KT 전자문서는 KT의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KT 도큐먼트DX(Document-DX)’ 플랫폼으로 각종 증명서를 전자적 형태로 관리하는 서비스다. 정부24 가입과 본인인증 플랫폼인 ‘패스(PASS)’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앞으로 KT 고객은 가족결합, 명의변경 등 서비스를 가입·변경할 경우 패스 앱의 ‘전자문서’ 메뉴를 통해 고객센터, KT프라자, KT대리점에 관련 증명서를 손쉽게 증빙할 수 있다. 기존에는 고객이 행정기관을 방문해 증명서를 발급하거나 정부24를 통해 증명서를 출력해 제출해야 했다.


문서의 진본 확인을 보장해 위·변조 위험으로부터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종이 낭비를 줄이는 환경적인 측면에서도 장점이다.


KT 전자문서 서비스로 제공되는 증명서는 행정안전부 모바일 전자증명서에서 제공하는 증명서 중 주민등록 등·초본, 예방접종증명서 등 사용빈도가 높은 13종이며 향후 각종 민원서류 및 경력증명서 등 일반증명서로 확대될 예정이다.

KT 도큐먼트DX는 생성·보관·유통·응용 등 전자문서 생애주기 전반을 관리할 수 있다. 기업·정부기관의 각종 내부 업무 프로세스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하고 외부 가맹점 계약과 청약, 민원 업무를 비대면으로 진행하는데 이 플랫폼이 활용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KT가 13개의 기업과 ‘전자문서 DX원팀’을 결성하고 국내 기업의 ESG 경영을 지원하는 서비스로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모바일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행안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민 생활 속에서 전자증명서가 편리하게 이용될 수 있도록 이용기관을 계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박현진 KT 커스터머전략본부장(전무)은 “구비서류 이외에도 종이 없는 친환경 조성을 위해 KT기술을 지속 개발하고 관련 영역을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KT 는 KT 전자문서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전자문서 서비스를 가입하고 응모한 고객 대상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11월30일까지 진행할 계획이며,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패스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