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맛의 도시 목포’ 지역내 외식업체 아카데미 개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행정과 함께하는 ‘지역음식 상품화 전략화’

지속적인 음식 아카데미 교육을 열어 맛의 도시의 발전적 가치를 이끌어 가는 목포시. 사진 = 목포시 제공

지속적인 음식 아카데미 교육을 열어 맛의 도시의 발전적 가치를 이끌어 가는 목포시. 사진 = 목포시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정승현 기자] ‘맛의 도시’ 전남 목포시가 지역내 일반음식점을 대상으로 미식 아카데미 교육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9월 성황리에 마무리한 ‘목포으뜸맛집 미식 아카데미’의 연장선상으로 경영능력 향상을 통한 ‘목포맛의 상품화’를 위해 기획됐다.

교육은 오는 11월 2일 개강을 시작으로 12월 15일까지 매주 수요일 집합교육 7회와 현장교육 1회 등 총 8회에 걸쳐 미식산업분야의 우수한 강사진들의 체계적인 강의로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목포식 미식문화 상품화에 대한 경영마인드 ▲외식업 빅데이터 분석과 홍보전략 마케팅 기획 ▲메뉴 품질화, 상품화 기법 ▲타 지역 우수 외식업소 선진지 음식점 견학 ▲HMR(가정간편식) 및 밀키트 상품화 전략 및 식자재 원가분석 등이다.


모집 인원은 선착순 49명으로 참여 희망자는 오는 28일 목포시청 관광과에 방문·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제는 미식의 시대라는 말이 생길 정도며 지자체와 기업들도 미식 트렌드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상황이다”며 “미식 아카데미는 고객 응대 서비스, 경영 마인드 뿐만 아니라 위드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음식 상품화 전략와 브랜드마케팅까지 포괄하는 교육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호남취재본부 정승현 기자 koei3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